경기 플레이엑스포, 대구 이펀에 이어 지자체가 육성하는 지역 특화 게임 문화 행사 발돋음
PC방 업계와 함께 PC방 및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문화 조성 협의

호남 최대 게임문화축제 ‘지투페스타(G2FESTA)’가 11월 1일 개최된 가운데 PC방과 아마추어 e스포츠를 접목한 게임문화 조성 행보가 눈길을 끌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이 공동 주최하는 호남 최대 게임문화축제 ‘제3회 지투페스타’가 11월1일부터 3일까지 전남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3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지난해 광주광역시에서 포문을 연 지투페스타는 군산시에 이어 전남 순천시에서 제 3회째를 맞으며 명실공히 전국 단위 놀이(게임)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지투페스타는 호남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브랜드 창출 및 지역 관광 산업으로의 연계는 물론 게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중앙회장 김병수)이 지자체와 PC방 및 이를 접목한 아마추어 e스포츠를 활용해 게임문화를 조성키로 의견을 나눴다.

실제 행사장 내부에는 40대 규모의 PC 존을 구성해 이곳에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되는 등 PC방 시설 및 문화를 알리는 한편,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의 생활 스포츠로서의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올해는 인기 걸그룹 라붐과 오마이걸 등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여신 장윤정의 미니 콘서트가 예정돼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축제 분위기가 고조될 전망이다.

또한 ▲게임 개발자로 변신한 천제 테란 이윤열이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국내 최고의 코스프레 프로팀 스파이럴캣츠가 출연하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코스튬 전국 대회 앰비션(강찬용)과 사신(오승주)이 펼치는 <LOL> 레전드 스페셜 매치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이와 함께 광주, 전남, 전북 등 호남권 지역의 30여 개 게임사가 대거 참여해 VR, 모바일, PC, 아케이드 등 전분야에 걸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선보여 젊은 세대는 물론 가족단위의 관람객 유치를 통한 게임의 순기능 인식 강화 등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키덜트를 위한 피규어 전시존, 게임 굿즈샵, 민속놀이존을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형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진정한 세대공감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에코생태문화도시 순천에서 열리는 제3회 지투페스타에 온 세대, 온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놀이문화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투페스타가 호남 지역에 대표적인 게임 축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