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시디언엔터테인먼트와 프라이빗디비전은 <아우터월드>의 런칭을 기념해 신규 트레일러 ‘아우터월드가 뭔가요?’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5일에 발매된 <아우터월드>는 현재 Xbox One, PlayStation 4 과 PC용으로 이용가능 하며 2020년에는 닌텐도 스위치 용으로도 발매 예정이다.

<아우터월드>는 2019년 E3에서 베스트 오리지널 게임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서 ‘올해 궁극의 게임’ 최종후보에 선정되기도 했다. 폴아웃의 오리지널 크리에이터인 팀케인과 레오나드 보야스키가 재결합하여 옵시디언의 명성 높은 개발팀과 함께 개발한 게임이다.

<아우터월드>는 플레이어가 우주선 ‘희망호’에서 동면 상태로 70년 동안 우주를 표류하다가 깨어나면서 시작한다. 은하계 변방에 위치한 식민지 할사이온에서는 기업들이 모든 것을 통제하며 그들은 식민지를 위협하는 비밀들을 숨기며 살아간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의 여러 장소들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세력들과 맞닥뜨리며 동지가 될 수 있는 입체적 캐릭터들을 알아가게 된다. 플레이어가 만드는 선택과 행동들이 스토리 전개를 결정하므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게임에서 만드는 선택들은 스토리 전개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성장, 컴패니언들의 이야기 그리고 결말에 영향을 끼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