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프로세서로 관심을 모으는 AMD 라이젠 5 3500X의 국내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얼마 전 국내 하드웨어 커뮤니티를 통해 중국 내수 전용 모델인 AMD 라이젠 5 3500X의 국내 출시 준비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이번에는 가격비교 사이트에 제품 DB가 등장해 출시가 임박했음을 암시하고 있다.

라이젠 5 3500X는 SMT(Simultaneous Multithreading) 기능이 제외된 6코어 6쓰레드 모델이다. 최대 4.1GHz의 부스트 클럭과 32MB 캐시 메모리 등의 제원을 갖췄으며, PC방이 가장 중요시하는 게임 성능에서 인텔 코어 i5-9400F보다 우세한 것으로 알려져 경쟁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에 모습을 드러낸 라이젠 5 3500X는 현재 ‘가격비교 예정’으로 등록돼 정확한 출시 가격은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국내용 DB가 함께 등록된 만큼 대략적인 특장점은 살펴볼 수 있는 상태다.

해당 DB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패키지 구성이다. 다른 제품처럼 완전한 개별 박스 포장이 아닌 멀티팩 형태로 레이스 스텔스 쿨러를 번들 제공할 예정으로 표기돼 있으며, AS는 박스 정품과 동일한 3년 무상 보증을 약속하고 있다.

이는 중국 내수용 제품을 국내에 들여오는 과정에서 생긴 피치 못할 사정 때문으로 추정되는데, 중국 판매가 1099위안(한화 약 18만 3천 원)으로 설정된 라이젠 5 3500X가 국내 시장에서도 비슷한 상품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