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최신 트렌드 집약한 G1 시리즈 알파스캔 AOC C32G1 게이밍 144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상태바
[제품소개] 최신 트렌드 집약한 G1 시리즈 알파스캔 AOC C32G1 게이밍 144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 승인 2019.10.25 11:11
  • 김종수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10월호(통권 347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AOC 브랜드의 G1 시리즈는 지난 1995년부터 오늘날까지 25년간 모니터 외길을 걷고 있는 알파스캔의 대표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이다. 최신 게이밍 트렌드를 모두 적용해 게이머들을 만족시키는 G1 시리즈는 빼어난 디자인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갖추고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알파스캔 AOC G1 시리즈는 화면 사이즈에 따라 24, 27, 32형 3가지 선택지를 만나볼 수 있는데, 이번에 살펴볼 ‘알파스캔 AOC C32G1 게이밍 144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가장 큰 32형 사이즈 모델로 PC방에서도 높은 만족도가 예상되는 제품이다.

우아하고 세련된 커브드 디자인
AOC C32G1 게이밍 모니터는 1800R 곡률의 VA(Vertically Aligned) 패널을 탑재한 커브드 모니터다. VA 패널 특유의 넓은 시야각과 풍부한 명암비로 깊이 있는 화질을 제공하며, 여기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통해 세련미를 더했다.

SF영화 속 우주선을 보는듯한 디자인의 AOC C32G1 게이밍 모니터는 전면에 논글레어 코팅을 적용해 어두운 화면에서 반사로 인한 불편을 느낄 수 없도록 했다. 후면에는 100×100mm 규격 베사홀을 마련해 다기능 스탠드와 벽걸이 사용을 지원하며, 베사홀 중심으로 ×자 모양의 방사형 레드 포인트와 AOC 로고를 배치해 깔끔하면서도 역동적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2단으로 탈착되는 스탠드 역시 블랙과 레드 컬러를 믹스하는 것으로 디자인적인 통일감을 주고 있으며, 손나사와 원터치 클립을 통해 단단한 고정은 물론 조립 편의성 모두를 충족한다. 또한 스탠드 넥(Neck) 중앙에는 케이블 정리를 위한 홀을 마련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깊이 있는 화질과 다양한 입력단자
3,000:1의 뛰어난 명암비와 NTSC 102%(CIE1976), sRGB 122%의 높은 색 재현율로 자연에 가까운 생생한 컬러를 표현하는 AOC C32G1 게이밍 모니터는 깊이 있는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입력 단자로 2개의 HDMI와 1개의 DP 단자를 갖춰 다양한 최신 디바이스에 대응하며, 예전 아날로그 방식 D-Sub 포트까지 마련해 구형 PC와의 호환도 가능하다. 단 144Hz 주사율 지원은 HDMI와 DP 단자 이용 시에만 이뤄지며, D-Sub 이용 시 최대 주사율은 60Hz로 제한된다.

아울러 HDMI 등과 연계 가능한 오디오 출력 단자를 통해 3.5파이 헤드셋을 이용할 수 있으며, 5개의 OSD 설정 버튼으로 매우 직관적이고 손쉽게 모니터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신 트렌드 투영한 다양한 부가 기능
AOC C32G1 게이밍 모니터는 PC방 표준 FHD(1920×1080) 해상도와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AMD FreeSync 기술을 통해 비디오 신호 처리에 따른 싱크 차이로 화면이 갈라지는 테어링(Tearing)이나 부자연스러운 스터터링(Stuttering)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20단계로 색상 채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게임컬러(Game Color) 기능과 RTS, FPS, Racing 등 장르별로 최적화된 6가지 게임 모드를 제공, 사용자 취향에 맞는 게임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 FPS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가상의 조준선 표시 기능과 사용자의 움직임에 맞춰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로우 인풋렉 기능을 탑재했고, 화면 속 어두운 곳의 명암비를 조절해 시인성을 높이는 섀도우 컨트롤 기능과 실행 중인 게임의 프레임을 보여주는 프레임 카운터, 잔상을 최소화하는 MBR(Motion Blur Reduction) 등 고급형 모델에서나 볼 수 있는 기능도 고루 담았다.

최신 트렌드 투영한 다양한 부가 기능
AOC C32G1 게이밍 모니터는 알찬 게이밍 기능과 수준 높은 화질을 겸비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표준형 게이밍 모니터다. 몰입도를 더하는 커브드 슬림 베젤 디자인을 베이스로 PC방 표준 FHD 해상도와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한편, 고급형 모델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함께 눈이 편한 플리커프리 및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까지 갖췄다. 게다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을 만큼 사후지원도 탄탄해 PC방 눈높이를 충족시키기에도 손색없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 2019-10-25 16:40:07
강화유리가 없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