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기념 게임내 강화 단계 한글로 표기
로마자 표기 방식에서 ‘장·광·고·유·동’ 5단계의 한글로 변경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MMORPG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아이템 강화 단계 표기를 한글로 변경하는 한글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월 8일 밝혔다.

한글날 기념 이벤트는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진행하며,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강화 단계를 기존 로마자에서 ‘장·광·고·유·동’ 5단계의 한글로 변경한다.

‘장·광·고·유·동’은 고구려 역대 왕(장수왕, 광개토대왕, 고국천왕, 유리왕, 동명성왕)의 이름에서 첫 자를 활용해 지었다. 한글날을 맞아 많은 이용자와 게임 안에서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기획한 이벤트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공개 때부터 한글에 애정을 드러냈다. 게임 타이틀명을 영어가 아닌 한글로 결정한 이유도 한글에 대한 애정 때문이다.

<검은사막>은 한글날 기념 이벤트와 함께 가을맞이 ‘사냥의 계절’ 3주 차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내내 액세서리, 잡동사니 등 사냥을 통해 얻는 모든 아이템 획득 확률이 50% 증가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한글날 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및 의뢰를 완료하면 ‘한글날 잔치 완료 상자’를 지급한다. 상자에는 ‘돌파의 연금석 함’, ‘심연 등급 연금석 함’, ‘카프라스의 흔적’ ‘이벤트 참여 증서’가 담겨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