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액션 AOS게임 <사이퍼즈>에서 유저 창작물 공유의 장 ‘사이퍼즈 한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9월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사이퍼즈 한데이’는 유저가 직접 제작한 굿즈를 현장에서 유저들과 공유하는 행사로, 총 43개팀이 부스에 입점해 스티커, 쿠션, 향수, 액세서리, 노트 등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얼리버드 티켓 구매 유저 300여 명을 비롯해 총 1,000여 명의 유저가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으며, 행사 시작과 동시에 여러 부스에는 물품을 구매하기 위한 줄이 이어져 조기 매진을 기록했다.

현장에서는 보케(VOKE) 작가가 무대에 올라 유저가 원하는 캐릭터의 크로키(속사화)를 즉석에서 그려 파일로 제공하는 ‘드로잉 쇼’가 진행됐다. 또한 ‘디아나’, ‘린’, ‘엘프리데’, ‘티샤’ 캐릭터 목소리의 주인공인 소연, 여민정, 김현지, 장예나 성우가 등장해 ‘드로스트’ 가문에 관한 스토리 바탕의 영상과 함께 보이스 드라마를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각 부스에서 물품 구매 후 획득한 스티커를 모아 응모한 유저에게 성우 친필 사인이 있는 대형 족자봉을 제공하고, 선착순으로 ‘그랑플람 장마우스 패드’, ‘티모시 젖소 키링’, ‘사이퍼즈 피규어’ 등을 제공하는 등 푸짐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