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ASUS Korea, 이하 ‘에이수스)는 자사의 서버 제품군이 ‘SPEC.ORG’의 서버 벤치마크 246개 부문에서 세계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 결과는 GPGPU(General-Purpose computing on Graphics Processing Units, GPU 상의 범용 계산) 서버와 멀티 노드 서버들을 포함하는 랙 서버 중심의 결과이다.

이번에 에이수스 서버 성능을 벤치마크한 ‘SPEC’(The Standard Performance Evaluation Corporation)는 최신 컴퓨팅 시스템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평가하기 위해 표준화된 벤치마크 지표와 테스트를 기반으로 객관화된 성능을 보증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SPEC’의 벤치마크 결과는 회원 기관들로부터 벤치마크 제품들을 제공 받아 다양한 툴과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산출된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발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에이수스의 서버 제품들은 다양한 벤치마크 항목들 중에서도 특히 컴퓨팅 집약적인 성능 지표에서 특히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에이수스의 듀얼 프로세서 서버인 ‘ASUS ESC8000 G4’와 ‘ASUS RS720Q-E9’ 제품의 경우 컴퓨팅 집약적 어플리케이션 구동 시에 동급 서버들 중 최고의 연산 속도를 기록했으며, 싱글 프로세서 서버인 ‘ASUS RS300-E10’ 역시 총 70개 테스트 항목에서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위 3개 제품은 컴퓨팅 집약적인 어플리케이션들을 활용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SPECint 2017’과 ‘SPECfp 2017’에서도 세계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최대 8개의 더블-덱 그래픽카드가 장착 가능해, Ai 트레이닝 및 HPC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ASUS ESC8000 G4’는 ‘SPECint 2017’과 ‘SPECfp 2017’에서 총 64개 항목에서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최대 28코어 프로세서를 최대 2개까지 장착 가능한 듀얼 소켓 기반의 2P 서버인 ‘ASUS RS720Q-E9’ 시리즈는 데이터센터나 사설 클라우드 등 연산 집약적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해 총 97개 항목에서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마지막으로 최대 4개의 LAN 포트와 다수의 스토리지 확장 설치가 가능한 1P 서버인 ‘ASUS RS300-E10’은 인텔의 제온 E 시리즈 프로세서와의 조합을 통해 SMB 사업자들에게 최적의 성능을 지원해 역시 ‘SPECint 2017’과 ‘SPECfp 2017’ 프로그램을 통한 벤치마크에서 총 70개의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