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인윈 쿨링팬 신제품인 시리우스 루프(SIRIUS LOOP)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리우스 루프는 120mm 규격으로, 기본 1개 들이 패키지와 3개가 한데 묶인 3팩(PACK) 패키지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시리우스 루프는 프레임 크기를 더 가늘고 작게 줄이고, 낫 모양의 팬 블레이드는 더욱 크게 제작해 더욱 많은 풍량과 풍압 생성에 유리하도록 설계했다. 최대 풍량 50CFM, 최대 풍압 1.67mm/H2O의 스펙을 갖췄다.

시리우스 루프의 팬 블레이드 중앙에는 팬 블레이드의 곡률에 맞춰진 환기 구멍이 존재한다. 이를 통해 고속으로 회전하는 베어링도 유입된 공기로 인한 쿨링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오랜 기간 반복적인 회전으로 인한 마찰열로 제품의 수명이 짧아질 수 있는 문제를 완화 시킬 수 있다.

시리우스 루프는 기본적으로 PWM(Pulse Width Modulation) 방식을 지원한다. 시스템 부하에 따라 메인보드를 통해 전송된 정보로서 팬의 회전 속도를 조절해 보다 효과적이고 정숙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ASUS, GIGABYTE, MSI, ASRock 과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과 호환되는 시리우스 루프는 5V RGB 헤더로 메인보드와 연결이 가능하다. 만약 사용 중인 메인보드에 5V RGB 헤더가 없을 경우에는 3팩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전용 RGB 컨트롤러로서 총 11가지의 LED 모드를 직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시리우스 루프의 RGB LED 소자는 팬 프레임의 앞뒤 모두에서 발광되도록 제작돼 튜닝 콘셉트에 따라 자유로운 장착이 가능하다.

한편, 시리우스 루프는 여러 개의 동일 제품 사용도 용이하도록 전용 3PIN 커넥터가 3팩 제품에 동봉되어 있다. 따라서 각기 하나씩, 메인보드에 연결할 필요 없이 시리우스 루프 팬끼리 연속된 연결이 가능해 깔끔하고 간편한 케이블 수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