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기어박스소프트웨어는 FPS게임 <보더랜드3>가 전 세계에 출시되었다고 9월 16일 밝혔다.

1인칭 슈팅과 롤플레잉 그리고 파밍 시스템을 결합한 ‘보더랜드’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4천8백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인 <보더랜드2>는 2012년 게임 출시 이후 6년이 지난 지금도 100만 명 이상의 월간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약 5년의 개발기간을 거친 최신작 <보더랜드3>는 입증된 게임성에 새로운 개념을 도입, 기존 시리즈의 주요 특징들을 확장하고 개선했다.

가어박스소프트웨어 개발진은 <보더랜드3>에서 짜릿한 슈팅과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특유의 유머와 인상적인 캐릭터, 혁신적인 협동 멀티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미치광이 칼립소 쌍둥이와 밴딧 무리들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판도라 행성뿐만 아니라 새로운 행성을 모험할 수 있다. 또한 각자 독특한 능력과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4명의 볼트 헌터를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고 다양한 스킬 트리를 개발할 수 있다.

특히 독특한 무기 제조회사와 특별한 전설 아이템, 총알 방패가 달린 샷건과 다리가 달린 서브 머신건 등 개성 넘치는 무기와 전리품은 <보더랜드3>의 백미다.

이와 함께 새롭게 도입된 ‘레벨 동기화 시스템’으로 각 플레이어에게 맞게 게임 환경이 조정되며, 레벨이나 미션 진행도에 관계없이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원활하게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와 한 팀이 되어 적을 물리치고 도전을 완수하면, 플레이어들이 개별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협동 플레이의 동기부여를 높였다.

기어박스소프트웨어 폴 세이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보더랜드3를 통해 여러 사람들의 노력과 재능이 모여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라며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보더랜드를 통해 개발팀의 열정과 노력을 느끼며 기대 이상의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2K와 기어박스소프트웨어는 게임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즌 콘텐츠 무료 업데이트, ‘테이크다운’ 무료 레이드 이벤트 등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올 가을 첫 번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운로드 가능한 4종의 캠페인 확장팩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 확장팩은 ‘시즌 패스’를 구입하거나 개별적으로 구입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첫 번째 확장팩은 오는 겨울에 출시될 예정이다.

2K는 추후 공개될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카인다 퍼니(Kinda Funny)의 그렉 밀러(Greg Miller)가 진행하는 월간 비디오 프로그램인 더 보더랜드 쇼(The Borderlands Show)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