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찬스(대표 서희원)의 게이밍기어 브랜드 ‘긱스타’가 카카오톡에 입점하며 판로를 넓히고 있다.

기이밍기어 브랜드로 론칭한 긱스타는 주문자상표부착 방식의 제품을 시작으로 PC방 업계에 PC 관련 부품을 공급해왔다. 모니터,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등 주요 부품을 비롯해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헤드셋 등 주변기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커스텀 수냉 PC, 커스텀 튜닝 PC, 게이밍 의자에 이르기까지 PC방에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PC 관련 상품까지 라인업을 확대했다. 또, 공급 확대를 통해 PC방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PC방 전문 업체를 비롯한 전자상가와 오픈마켓과 같은 전통적인 공급 채널에 머물지 않고 카카오톡 쇼핑채널까지 판로를 넓히고 있다.

현재 별도의 브랜드샵을 개설한 것은 아니지만 쇼핑하기와 선물하기 코너에 긱스타 브랜드 상품의 대부분을 등록해놓은 상태다.

최근 긱스타가 보여주고 있는 이러한 판로 넓히기는 ‘대량 생산 → 원가·가격 인하 → 대량 공급 → 원가·가격 인하’의 선순환 구조를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풀이된다.

실제 긱스타 브랜드 제품의 상당수는 환률 인상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률을 최대한 억제하고 있으며 일부는 가격이 소폭 인하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 이러한 흐름의 면모가 엿보이고 있다.

긱스타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제품 공급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주문자 위탁 생산 방식이 본격적으로 도입돼 PC방 현황에 더욱 특화된 제품들이 연구·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