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공인대리점 3사(코잇, 피씨디렉트, 인텍앤컴퍼니)는 9세대 인텔 코어 i9-9900 프로세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텔 코어 i9-9900K 및 i9-9900KF 프로세서에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9세대 인텔 코어 i9-9900 프로세서는 그래픽코어 내장 모델로, 오버클럭 미지원 제품이다.

인텔 코어 i9-9900 프로세서는 배수 제한 해제(오버클럭) 기능을 제한한 제품으로, 8코어 16스레드, 터보 부스트 클럭 5.0GHz,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2.0 등을 지원한다.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오버클럭 모델인 ‘K’,’KF’ 라인업보다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게이밍 성능은 크게 떨어지지 않아 많은 게이머들이 관심을 가지는 제품이다. 또한 인텔 300 시리즈 칩셋과 호환되어 기존의 8세대 CPU 사용자들의 경우 CPU만 교체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인텔 하이퍼 스레딩 기술 지원, 다양한 플랫폼 통합 지원, 향상된 미디어와 디스플레이 기술 지원 등으로 게임과 스트리밍을 동시에 할 수 있게 되었고, 인텔 스마트 사운드 기술과 인텔 UHD 630 그래픽 지원으로 영상과 사운드를 놓치지 않는 모습도 보여준다.

한편, 정품 CPU가 탑재된 조립 PC는 구매 시 인텔에서 제공하는 정품 CPU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품 혜택 여부는 CPU 박스 또는 조립 PC 표면에 부착된 인텔 정품 CPU 스티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Real CPU 홈페이지에 방문해 제품번호 체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어떠한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