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티스코(대표 윤정현, 유준영)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헌터스 아레나>가 PC방 업주들 사이에 화제다.

<헌터스 아레나>는 올해 말 스팀(Steam)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아직 출시조차 되지 않은 게임이다. 최근 멘티스코는 출시일이 다가오자 트레일러 영상을 발표하고, 게임 정보를 공개하는 등 분위기를 띠우고 있다.

그런데 멘티스코 관계자가 PC방 업계의 유력 커뮤니티를 돌면서 스팀 페이지 오픈 소식을 알리고, 게임의 콘텐츠를 소개하며, 응원을 부탁하는 등 PC방 업주들과의 소통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

또한 PC방 업주들의 댓글에도 일일이 대댓글을 달면서 파이팅 넘치는 모습을 보여줘 PC방 업주들이 게임사를 응원하는 흔치 않은 모습이 연출되고 있다.

이에 PC방 업주들은 멘티스코와 <헌터스 아레나> 그리고 해당 직원에게 호감을 나타내고 있다. “본인들의 게임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느껴져서 좋았다”, “라이엇, 넥슨, 엔씨, 카카오 게임이 아니면 매장 설치하지 않는 편이지만 헌터스아레나는 설치할 생각”, “PC방으로 게이머들의 발길을 돌리고 싶다는 말만으로도 호감이다” 등의 반응이 대부분이다.

멘티스코는 국내외 대기업에서 15년차 이상의 경력을 지닌 개발자들이 모인 온라인게임 전문 개발사로, 이미 투자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60억 원 이상의 금액을 투자받았고, <헌터스 아레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헌터스 아레나>는 던전, 파티플레이, PvP, 레이드 등의 콘텐츠를 갖춘 온라인 RPG로,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실사풍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스타일리쉬한 공방 액션이 특징이다. 여기에 대전 격투과 MMORPG 그리고 배틀로얄의 요소도 녹아있다.

또한 핵심 게임모드에는 협동과 배신이라는 요소도 버무렸기 때문에 기존의 장르 구분으로는 <헌터스 아레나>를 명확하게 정의하기 어렵다. 이런 게임성을 방증하듯 해외에서는 MOBA(AOS)로 구분하기도 한다.

멘티스코 관계자는 “대형 게임사의 작품은 아니지만 재밌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열정의 결정체다. PC방 혜택 서비스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니 PC방 사장님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며 “헌터스 아레나는 기본적으로 온라인게임이다. PC방에서의 성적이 무조건 나와줘야 한다. 출시 초기에 PC방 사장님들의 도움이 절실하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