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인텔 9세대 커피레이크 리프레쉬 CPU를 지원하는 ‘Z390 D 듀러블 에디션’ 메인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의 Z390 D 듀러블 에디션은 4+2 페이즈의 안정적인 하이브리드 전원부를 탑재한 제품으로, 전원부 MOFET에 감각적인 디자인의 히트싱크를 장착해 발열을 효율적으로 해소한다.

Z390 D 듀러블 에디션은 주요 부위의 온도를 체크하는 6개의 센서와 쿨링팬 연결용 핀 헤더 4개가 탑재됐으며, 바이오스 혹은 운영체제에서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Smart Fan 5’ 기능과 일정 온도 이하에서는 메인보드에 연결된 시스템 팬을 멈춰 소음을 방지하는 ‘Fan Stop’ 기능을 지원한다.

Ultra Durable 시리즈답게 내구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ESD 저항레벨이 3배 더 강화된 IC, 그래픽카드의 슬롯이 뒤틀림을 방지하는 특허 기술 듀얼 잠금 브라켓, 내구성과 효율성을 높인 솔리드 핀 파워 커넥터 설계, 공기 접촉으로 생길 수 있는 부식 등의 화학적 변화를 차단한 Anti-Sulfur 디자인 등을 채택했다.

또한, Z390 D 듀러블 에디션은 RGB Fusion을 지원해 1,680만 컬러 RGB 조명 스트립을 사용자가 원하는 패턴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