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초기 개발자들과 함께하는 WoW 클래식(WoW Classic with Creators)’이라는 이름의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초기 개발자들 5명이 클래식을 플레이하면서 오리지널 게임의 개발 배경,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에 대한 생각 등을 나누는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에 등장, 그때 그 시절 아제로스로 돌아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 초창기와 관련한 이야기를 풀어놓은 블리자드 개발자들은 오리지널의 게임 디자이너들이었던 제프 카플란(Jeff Kaplan), 톰 칠튼( Tom Chilton), 펫 네이글(Pat Nagle), 애론 캘러(Aaron Keller), 알렉스 아프라시아비(Alex Afrasiabi) 등 다섯 명이다.

영상으로 만난 개발자들은 모두 커리어 초기에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개발에 참여하게 된 배경, 개발 중 일어났던 재미있고 즐거웠던 일들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오리지널 시절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 대한 향수와 클래식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한다.

오리지널 시절 WoW 개발자들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플레이를 담은 이 영상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은 오는 8월 27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현재 캐릭터명 선점이 진행 중이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게임 시간을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클래식에 접속해 PvE와 PvP 서버 중 원하는 서버를 선택, 캐릭터를 생성하면서 원하는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다. 생성된 캐릭터는 정식 출시 후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