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는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 Republic of Gamers(이하 ROG)의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 ROG STRIX Carry 모델과 글라디우스의 경량화 모델인 ROG GLADIUS II CORE 모델 2종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ROG STRIX CARRY는 휴대가 간편한 작은 사이즈가 특징으로, 어디서든 즐기는 게이밍의 콘셉트로 설계된 제품이다. 1ms의 빠른 반응 속도와 40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고성능 Pixart PMW3330 광센서를 통해 최대 7,200 DPI를 지원, 부드럽게 트레킹이 가능하며 150 IPS(Inches Per Second)와 최대 30g 가속도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ROG STRIX CARRY는 오른손잡이 비대칭형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사이드 그립은 모두 ROG 특유의 텍스쳐로 마감되어 있다. 가운데엔 DPI 수정버튼이 있어 저장된 DPI 세팅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고, ASUS만의 클릭 스위치 변환 기능도 지원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ROG STRIX CARRY는 블루투스와 2.4Ghz 주파수 무선 연결을 모두 지원한다. 특히 블루투스는 Bluetooth LE(Low Energy) 연결 기술을 통해 전력소모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AA 규격의 배터리로 최대 400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AA 대신 AAA 배터리 폴더를 사용해 무게를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

ROG GLADIUS II CORE 제품은 기존의 GLADIUS II와 GLADIUS ORIGIN 제품의 뒤를 잇는 신형 모델로써, 기존의 GLADIUS 시리즈의 평가와 PC방 업계에서의 피드백을 수렴해 보다 가벼운 무게로 설계되었다. GLADIUS 시리즈 중에서 가장 가벼운 90g 정도의 경량 무게로 장시간 사용 시 피로가 적다.

최대 6,200 DPI와 220 IPS(Inches Per Second)를 지원하는 PWM 3,327 센서를 채택했으며, 케이블은 기존 분리형 디자인에서 일체형으로 변경됐다.

이전 GLADIUS 모델의 실리콘 고무 재질 사이드 그립 대신, 이번 ROG GLADIUS II CORE 제품에서는 ROG 로고가 프린팅 되어있는 폴리머 계통으로 마감해 쾌적한 사용감을 보장한다.

ROG GLADIUS II CORE 제품은 기본적으로 가벼운 클릭감과 5000만 클릭 이상의 내구성을 자랑하는 옴론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별도의 도구 없이 간편하게 새로운 스위치로 교체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ASUS AURA SYNC 기능을 지원해 휠과 ROG 로고 부분의 LED를 다른 ASUS 제품과 효과를 통일시킬 수 있으며, ASUS의 통합 게이밍 소프트웨어인 ROG ARMORY II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 수준까지 다양한 세팅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