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니즈 집대성한 매스티지 모니터, 기가바이트 AORUS KD25F RGB Fusion
상태바
게이머 니즈 집대성한 매스티지 모니터, 기가바이트 AORUS KD25F RGB Fusion
  • 승인 2019.08.15 14:57
  • 김종수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소비 트렌드를 얘기할 때 종종 등장하는 ‘매스티지(masstige)’란 용어는 미국 경제잡지 ‘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 처음 소개한 말로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결합한 합성어다.

‘대중적인 명품’이나 ‘명품의 대중화 현상’을 지칭하는 이 말은 흔히 명품에 준하는 품질과 가치를 지녔음에도 가격은 대중 상품과 고가 상품 틈새에 위치한 실속형 제품을 일컫는 단어로 통용되고 있다.

이런 매스티지 제품은 대체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20~30대 젊은 소비층의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 GIGABYTE AORUS KD25F RGB Fusion 모니터 역시 프레스티지에 준하는 제원을 갖춘 매스티지 성격의 게이밍 모니터로 정식 출시 전부터 게이머들을 설레게 만든 제품이다.

혁신적이고 강렬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AORUS KD25F 게이밍 모니터는 화려함과 슬림함을 강조하는 최신 게이밍 모니터 트렌드를 넘어 혁신적이고 강렬한 인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시야의 개방감을 더하는 슬림 베젤 디자인도 그렇지만 화면부 후면과 스탠드는 SF 영화에서나 등장할 법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화려한 RGB LED 지원으로 한 눈에 보기에도 비싼 몸값을 자랑할 것 같은 압도적인 포스를 풍긴다.

화려하게 빛나는 AORUS 로고를 가운데 새긴 스탠드는 화면부와 원터치 방식으로 연결해 간편하게 탈착할 수 있으며, 스탠드와 바닥 지지대는 일자 모양 나사로 단단히 고정하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상단에 e스포츠 대회나 랜파티 참가 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손잡이를, 하단에 케이블을 깔끔하게 모아 정리할 수 있는 홀을 배치해 편의성을 더했으며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을 모두 지원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최적의 게임 환경을 지원한다.

색감, 시야각, 주사율을 모두 잡은 고화질 IPS 패널
일명 ‘제로베젤’ 혹은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불리는 슬림 디자인을 적용한 화면부는 FPS 게임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25형의 아담한 사이즈로 PC방 표준 FHD(1920×1080) 해상도와 현존 최고 주사율인 240Hz를 지원하는 고화질 IPS 패널이 적용됐다. 8bit 컬러와 sRGB 100% 지원으로 기존 고사양 게이밍 모니터에서 아쉬웠던 풍부한 색감을 즐길 수 있으며, 밝기 또한 일반 PC방 모델보다 60% 더 밝은 400cd/m²를 지원한다.

OSD 제어는 직관적 조작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조이스틱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AORUS KD25F 제품의 OSD에서는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기능은 물론, 후면부 RGB LED의 효과까지도 설정할 수 있는데,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OSD Sidekick 사용 시 각종 모니터 설정은 물론 PC에 연결된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설정할 수 있다. 심지어 모니터 후면 헤드폰 포트에 연결된 헤드셋의 마이크에서 소음을 줄여 더욱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ANC 기능까지 지원한다.

G-Sync, FLC 등 강력한 게이밍 성능
영상 신호 입력 단자로 HDMI 2.0 포트 2개와 1개의 DP 1.2 포트를 제공하는 AORUS KD25F는 까다로운 조건의 엔비디아 인증을 충족하는 공식 G-Sync 인증 모델이자, AMD 프리싱크 지원 모델로 화면이 갈라지는 테어링(Tearing)이나 부자연스러운 스터터링(Stuttering)을 방지하며, 0.5ms의 초고속 응답속도와 더불어 응답속도를 더욱 부스트하는 Fast Liquid Crystal(FLC) 기술을 적용해 잔상 없이 선명한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어두운 곳의 사물 식별을 용이하게 돕는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과 FPS 게임의 조준점을 더욱 또렷하게 표현하는 ‘에임 스테빌라이저’, 가상의 조준점을 화면에 구현하는 ‘크로스 헤어’ 기능 등을 통해 최적의 FPS 게임 환경을 보장하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타이머’와 ‘카운터’ 기능도 지원한다.

최신 트렌드를 모두 집약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AORUS KD25F는 지금까지 살펴본 기능 외에도 CPU와 GPU 등 시스템의 상태와 마우스 DPI까지 게임 중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AORUS 대쉬보드’ 기능과 초고속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USB 3.0 포트를 지원하며, 다수의 기기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PIP/PBP 기능과 도난방지를 위한 켄싱턴락까지 갖춘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다.

완성도와 퍼포먼스 등 모든 면에서 동급을 크게 웃도는 최상급 수준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만큼 깐깐한 게임 마니아들까지 매료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PC방 게이밍 모니터로 더할 나위 없는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