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지난 8월 6일 시선 추적 기능이 탑재된 VIVE PRO EYE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VIVE PRO EYE는 기존의 HTC VIVE PRO 풀-킷에 시선 추적 기술을 더한 제품이다. VIVE Pro 풀-킷과 동일한 3K 해상도 (2880x1600 듀얼 OLED) / 615PPI의 고성능 디스플레이와 일체형 Hi-Res 오디오를 탑재해 보다 현실감 있고 편안한 VR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에 포함된 베이스 스테이션 2.0 (위치 트래킹 센서)은 6m x 6m 룸스케일 공간 트래킹을 지원하고, 2개를 추가한 총 4개의 베이스 스테이션 사용 시엔 최대 10m x 10m까지도 룸스케일 확장이 가능하다.

VIVE PRO EYE는 차세대 시선 추적 기술을 통해 사용자 눈의 상태 (동공위치 및 크기, 깜빡임 등)를 추적 및 분석해 사용자의 니즈 파악은 물론,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도 포인팅과 확대 축소, 등 다양한 시선 컨트롤링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추적 및 분석한 데이터를 가상 아바타에 접목시켜 VR 회의, 채팅 및 공동작업 등에서 비언어적인 상호작용 또한 가능해 더욱 실감나는 VR 인터렉션 실현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포비에이티드 (시선부각) 랜더링 기술을 통해 시선이 머무르는 영역을 중심으로 그래픽 파워를 집중하여 GPU 작업 부하를 줄이고, 본질적인 시각 품질은 향상시킬 수 있다.

VIVE Pro EYE의 판매가는 225만 원으로 HTC VIVE 공식몰과 VIVE 액세서리 전문몰, 바이브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평일 3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을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