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식스 시즈>가 PC방 공개시범테스트(OBT)를 지난 7월 25일 시작했다. 게이머들은 세 종류의 PC방 혜택에 기대감을 갖고 PC방을 찾아왔지만 PC방 혜택을 경험하기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PC방 퍼블리셔 네오위즈는 오는 8월 1일까지 진행되는 OBT 기간 동안 PC방 무료 서비스를 통해 PC방 혜택을 선보이고 있지만, 스팀(Steam)과 유플레이(Uplay)라는 기존의 서비스 플랫폼, 여기에 PC방 서비스를 위해 새롭게 추가된 ‘PC방 전용 UPLAY’라는 플랫폼까지 더해져 다소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 때문에 PC방 업주들과 알바생들 사이에서 OBT가 시작된 지난 25일, 일부 PC방은 네오위즈 가맹점인데 PC방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서 손님들의 항의에 진땀을 빼야 했다. 반대로 <레인보우식스 시즈> 라이선스를 구입한 게이머가 PC방 혜택을 받는 어리둥절한 경우도 있었다. 덕분에 PC방 PC를 실질적으로 관리하는 운영 솔루션 업체들도 문의전화로 고생을 했다.

PC방 업주가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일단 네오위즈에 가맹한 이후 피망 홈페이지에서 ‘PC방 전용 UPLAY’를 설치해야 한다. 런처를 설치한 이후 로그인을 통해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PC방 전용 UPLAY’로 실행한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통해 이번 OBT 무료 혜택과 PC방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스팀에서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즐기던 게이머가 PC방을 찾아온 경우도 ‘PC방 전용 UPLAY’에 접속해 게임을 실행하면 기존 플레이 정보 그대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라인선스를 구매하지 않은 게이머가 PC방에서 스팀 플랫폼을 통해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실행할 경우 무료 접속 대상에서는 제외된다.

하지만 PC에 ‘PC방 전용 UPLAY’가 설치돼 있다면 ‘모든 대원 이용’, ‘장식용 아이템 부적 사용’ 등의 혜택은 적용된다. 다만, 이 경우 스팀에서 다운로드 받은 클라이언트가 반드시 설치돼 있어야 한다.

즉 PC방은 스팀용 클라이언트와 ‘PC방 전용 UPLAY’ 클라이언트 두 가지를 모두 설치해야 다양한 유형의 손님에 모두 대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