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서브 클래스 ‘쥬얼스타’ 공개 및 기존 서브 클래스를 전면 개편
7대 초인 중 명왕 ‘샤이닉’이 등장하는 신규 시나리오, 맵 등 신규 콘텐츠 추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액션 RPG <라테일>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X’를 실시했다고 7월 17일 전했다.

먼저 신규 서브 클래스 ‘쥬얼스타’를 공개했다. ‘쥬얼스타’는 다양한 종류의 보석을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시전하고, 파티원에게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다재다능한 클래스다. 또 기존 서브 클래스 9종의 스킬 및 밸런스 등을 전면 개편하는 ‘서브 클래스 대격변’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신규 마을 ‘지하 도시 타르타로스’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였으며, 7대 초인 중 명왕 ‘샤이닉‘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필드 ‘지하 도시 공사장’, 신규 4인 인스던스 던전 ‘초인 기념관’, 신규 8인 인스던스 던전 ‘나락의 방’을 오픈하고, ‘란다인’, ‘익시온’ 등 신규 몬스터 24종 및 신규 NPC 6종, 신규 무기 ‘나락의 무기’ 시리즈를 추가했다.

이 밖에도, 메인 클래스와 서브 클래스의 레벨을 통합하고, 보다 용이하게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서브 클래스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애완동물 계정을 통합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튜버 ‘Drawholic’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내달 18일까지 진행한다. <라테일>의 일러스트 중 희망하는 일러스트를 그려 홈페이지에 위치한 ‘팬아트’에 게재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만 오즈캐쉬’ 및 ‘라테일’ 굿즈 ‘서브 클래스 SD 아크릴 스탠드 세트’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라테일> 출시 13주년을 기념해 9월 4일까지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라테일 온 스테이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점핑 지원가의 상자’를 지급하는 205레벨 점핑 이벤트와 특정 레벨을 달성 시 ‘군단장 무기 교환권’, ‘아이스플라워 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애완동물 쿠션 시리즈’, ‘신규 애완동물 인형’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는 응모 이벤트를 실시하고, 출석 이벤트, 5종의 미니게임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