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신규 시즌 ‘작전 아포칼립스 Z’ 돌입
상태바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신규 시즌 ‘작전 아포칼립스 Z’ 돌입
  • 승인 2019.07.11 12:00
  • 문승현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가 최신 시즌 콘텐츠 ‘작전 아포칼립스 Z(Operation Apocalypse Z)’를 선보인다.

작전 아포칼립스 Z에서는 언데드 무리들을 게임 속 곳곳에 풀어놓는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 옵스 시리즈 특유의 좀비(Zombies) 유산을 이어가게 된다. 많은 인기를 끌었던 스페셜리스트 ‘리퍼(Reaper)’가 등장하며, 3개의 멀티플레이 맵, 으스스한 분위기로 바뀐 블랙아웃 맵, 그리고 획득 가능한 다양한 테마의 개인화 수집품들과 장비 등이 신규 콘텐츠로 선보인다. 아울러 플레이어들은 액션 넘치는 새로운 좀비 경험인 ‘알파 오메가(Alpha Omega)’를 통해 장대한 에테르(Aether) 스토리 속으로 다시 빠져들게 된다.

트레이아크 댄 번팅 스튜디오 공동 대표는 “뛰어난 재능을 가진 스토리텔링 팀의 도움에 힘입어 좀비 경험을 10년 이상 공들여 만들어 왔으며 그 상상력의 진수를 작전 아포칼립스 Z를 통해 블랙옵스4 모든 모드에 걸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새로운 경험을 만들 때마다 최선을 다해 온 베테랑팀의 또 하나의 역작, 작전 아포칼립스 Z는 팬들이 독특한 언데드의 세계 속으로 빠져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이들의 엄청난 창의성과 열정을 대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선 블랙아웃 업데이트를 통해 ‘언데드’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생명을 가진 모든 것들에 사방에서 달려드는 좀비들 속에서, 피난처를 찾아 짙은 안개와 익숙한 좀비의 시각과 청각을 극복하고 살아남아야 한다. 이 밖에도 알카트라즈 블랙아웃 맵에서는 새로운 좀비 적들이 등장하는 야간 분위기로의 변화를 처음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전염병 및 알카트레즈 군단 등 좀비 테마의 블랙아웃 모드도 작전 아포칼립스 Z의 일환으로 추후 추가된다.

멀티플레이와 블랙아웃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페셜리스트 리퍼가 등장한다. 리퍼는 강력한 화력을 내뿜는 고성능 양손 소총인 사이드(Scythe)를 활용해 투지 넘치는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는 최첨단 전투 로봇으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리퍼는 레이더 장막(Radar Shroud)을 갖춰 적들이 미니맵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교란 장치를 사용하여 적들의 미니맵에 일정 지역이 표시되지 않도록 한다.

블랙마켓 역시 좀비 테마가 반영된 새로운 스페셜리스트 의상과 개인화 수집품, 그리고 무기 위장과 제스처들로 다시 채워진다. 여기에는 Reaver C86 Crossbow, 블랙 옵스 III(Black Ops III)에 등장했던 Argus 산탄총, Daemon 3XB 걸작(Mastercraft) 무기, MOG 12 MKII 및 Vendetta MKII 등 플레이어들이 획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신규 무기들도 포함된다.

작전 아포칼립스 Z를 통해 모든 좀비 맵에서 새로운 특전(Perk)들과 묘약(Elixir)들이 등장, 이를 장착하고 활성화시킴으로써 더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작전 아포칼립스 Z의 무료 콘텐츠와 함께 ‘블랙 옵스 패스(Black Ops Pass)’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다음과 같은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멀티플레이 맵 ‘Der Schatten’은 그림자가 드리운 오스트리아 알프스 고지대에 자리잡은 눈 내리는 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맵이다.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이 복합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전투가 벌어져, 플레이어들은 좁은 지역에서의 교전에 나서야 한다.

‘Remnant’는 미국 루이지애나 주 늪지대 깊숙한 곳에 자리잡은 ‘부자연사 박물관(The Museum of Unnatural History)’을 무대로 하는 대형 맵으로, 혼돈과 피에 굶주린 역사 속 유물들이 잠들어 있다. 플레이어들을 맵 반대편으로 이동시키는 포털이 갖춰줘 중거리 전투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Havana’는 원작 <콜오브듀티: 블랙옵스>로부터 재해석된 중간 크기의 맵이다. 전 세계적 긴장이 고조됐던 냉전 시대에 햇살 가득한 쿠바의 도시를 무대로 했으며, Z자 형태로 설계돼 근접 및 원거리 총격전이 복합적으로 펼쳐진다.

‘Alpha Omega’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프리미스 및 울티미스 양쪽 모두의 인기 좀비 캐릭터를 사상 최초로 함께 플레이하며 게임 속에 뛰어들 수 있다. 시간대가 한 곳으로 좁혀지는 가운데 전례없이 반전이 가득한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새로운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좀비 적들의 무리를 상대로 싸우고, 도전 요소를 해결하며, 마지막까지 계속되는 험난한 경험 속에서 새로운 이스터 에그를 발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