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모바일족 잡아라! 관리프로그램 연동 앱 출시 잇따라
상태바
PC방 모바일족 잡아라! 관리프로그램 연동 앱 출시 잇따라
  • 승인 2019.07.09 17:27
  • 김종수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미디어플랫폼, 게토 PC방용 모바일 앱 ‘플레이게토’ 출시
‘게토(GetO)’ 가맹 PC방 매장별 잔여 시간과 진행 이벤트 조회 가능
‘매장별 이벤트 정보’, ‘PC방 일일쿠폰’ 통합해 가맹점주 홍보 채널로 활용 가능
‘PC방 스마트 로그인’, ‘게토 PC방 찾기’ 등 각종 편의 기능 제공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이 ‘게토(GetO) 가맹 PC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플레이게토(PlayGetO)’ 앱을 출시했다.

‘플레이게토’ 앱은 QR코드와 PIN으로 간편하게 ‘게토’ 가맹 PC방에 로그인할 수 있는 ‘PC방 스마트 로그인’ 기능과 이용자 위치 기반으로 근처 ‘게토’ PC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게토 PC방 찾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앱을 통해 이용자들은 ‘게토’ PC방 관리프로그램을 사용하는 PC방의 잔여 충전 시간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매장별 이벤트 정보는 점주들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작성, 관리할 수 있어 진행 중인 이벤트 홍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플레이게토’ 앱 출시와 더불어 엔미디어플랫폼은 기존에 ‘쿠퐁’ 앱으로 서비스 중이던 ‘PC방 일일쿠폰’ 서비스를 ‘플레이게토’ 앱으로 통합해 이용자들이 각종 매장 이벤트 정보와 쿠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2019년 7월 9일부터 플레이게토 앱에서 제공되는 ‘PC방 일일쿠폰’ 서비스는 <피파온라인4>,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2>, <서든어택>,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천애명월도>, <크레이지아케이드>, <아키에이지>, <오디션> 등에 일일쿠폰을 제공하며, <프리스타일2>, <퍼스트 히어로>, <슬러거>, <아바> 등에 선착순 한정쿠폰을 지급한다.

또 오는 12월 31일까지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테라> 이벤트 쿠폰과 ‘캐리비안베이 단체 우대 쿠폰’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플레이게토 앱 출시로 ‘피카’와 ‘게토’ 모두 PC방 관리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들의 PC방 이용 패턴도 점차 달라질 것으로 예측되며, 모바일 간편결제 등에 대한 니즈도 점차 커질 것으로 보여, 매장 상권에 따라서는 기민한 대응이 필요할 곳도 생겨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ㄱㄴㄷ 2019-07-10 09:42:34
피시방을 하기엔 스마트폰이 없었고, 가정용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컴퓨터 가격이 비싸서 각자 높은 사양의 컴퓨터를 갖추기 어려워서 피시방에 갈 수밖에 없던 90년대 후반이 좋았지. 피시방이 별로 없는 시절에 했다가 물러난 사람이 승리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