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PC 마니아,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계 최초 PCIe 4.0 지원 데스크톱 PC 플랫폼 선보여

AMD는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와 3000 시리즈 APU 프로세서, 그리고 신제품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공개 했다.

AMD 라데온 RX570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1440p 게이밍을 위한 제품이다. AMD RDNA 게이밍 아키텍처 및 7nm 공정 기술 기반으로 생생한 비주얼, 빠른 성능, 향상된 기능으로 최신 대작 e스포츠 게임 플레이를 원활하게 지원한다. 가격은 RX5700 XT 53만 9,000원, RX5700 47만 2,000원 이다. 더불어 50주년 기념 한정판 RX5700 XT 그래픽카드는 AMD.com 및 JD.com을 통해 미화 449 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롭 프로세서의 출시를 계기로, 12코어 24 스레드의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AMD 기술 리더십의 상징인 고성능 7nm 프로세서를 컨수머용 데스크톱 PC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젠 2(Zen 2)” 마이크로아키텍처는 전 세대 “젠(Zen)” 대비 약 15% 이상의IPC 향상으로 보다 빠른 게이밍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은 국내 유통사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AMD 회장 겸 CEO 리사 수 박사(Dr. Lisa Su)는 “최신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와 AMD라이젠 프로세서를 출시하며 모든 가격대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제공하고, 궁극의 PC 게이밍 플랫폼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AMD는 PC 마니아,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에게 최상의 가치를 줄 수 있도록 컴퓨팅 및 그래픽 시장 전반에 걸쳐 혁신과 경쟁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최상의 플랫폼과 선도적인 성능
7nm 공정 기반 프로세서인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궁극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 싱글 스레드 및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에서의 코어 성능 등의 특징을 갖췄다.

△최상의 게이밍 성능 – 이전 세대 프로세서 대비 향상된 클럭 스피드, 클럭 당 성능, 더 커진 L3 캐시,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1080p 및 1440p 해상도에서 강력하고 부드러운 게이밍 경험이 가능해졌다.

△향상된 콘텐츠 제작 성능 -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렌더링, 인코딩, 색 보정 등 고사양을 요구하는 작업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고효율, 조용한 PC 경험 -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경쟁사 대비 낮은 온도에서 구동 되는 높은 에너지 효율 조정을 통해 최상의 성능을 뒷받침할 뿐 아니라, 라이젠 9 프로세서는 최대 58%, 라이젠 7 프로세서는 최대 30% 개선된 와트 당 성능을 제공한다.

△간단해진 오버클럭킹 – 지난 세대 라이젠 프로세서와 동일하게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역시 배수락과 전압이 완전히 해제됐다. 새로운 프리시전 부스트와 자동 오버클럭킹 기능으로 버튼 하나만 클릭해도 메인보드와 연결되어 200MHz까지 최대 클럭 프리퀀시를 달성해 라이젠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유저 인터페이스와 기능이 새롭게 개선된 AMD 라이젠 마스터 소프트웨어 유틸리티(AMD Ryzen Master Software utility)로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성능을 빠짐 없이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AMD는 AMD 소켓 AM4를 위한 X570 칩셋을 공개하고, 세계 최초로 PCIe 4.0 지원에 나섰다. 이를 통해 고성능 그래픽카드, 네트워킹 기기, NVMe 드라이브 등 PCIe 4.0 호환을 위한 포석을 깔았다. 파트너사 역시 50여개 이상의 AMD X570 칩셋 기반의 메인보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기존 시장에서 판매 중인 100여개 이상의 AM4 메인보드와 함께 AMD 역사 상 가장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과 AMD X570 메인보드를 함께 사용하게 되면 기존 소켓보다 더 빠른 포트 및 레인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진정한 가성비를 달성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라데온 그래픽 탑재 AMD 라이젠 3000 시리즈
AMD는 라데온 그래픽 탑재 라이젠 3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 역시 추가로 공개했다. 이전 시리즈 프로세서 대비 향상된 CPU 및 그래픽 클럭 스피드, 라데온 안티-래그 등 새로운 드라이버 기능 등을 토대로 1080p 게이머들에게 동급 최상의 그래픽 성능과 부드러운 프레임률, 4K HDR 스트리밍, 라데온 프리싱크 지원 등을 제공한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게이밍 PC, 스몰 폼팩터(SFF) PC, 초소형 PC(HTPC) 등 다양한 PC 구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