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는 자사의 제품으로 구성된 VR전용 PC 솔루션을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특별전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ASUS가 지원한 고성능 PC 시스템은 이번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출품된 <나인 VR: 날 만나러 와요>라는 작품의 시연에 활용된다.

해당 작품은 CJ 이노베이션랩과 매니아마인드가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tvN 드라마 ‘나인: 아홉번의 시간 여행’의 IP(지적 재산권)를 활용한 스핀오프 성격의 작품이다. 또한 관객이 직접 작품에 참여해 스토리의 결정에 관여하는 ‘이머시브 VR 시어터’ (Immersive VR Theater, 관객 참여형 공연) 장르를 표방한다.

본 작품에 참여하는 두 명의 유저(관람자)들은 가상현실로 구현된 드라마 속 한 장면에 직접 참여하여 각자의 스토리를 즐기게 된다. 콘텐츠 속에서 유저가 취하는 행동과 선택은 모두 드라마의 결과에 반영되며, 각각의 유저들에 의해 전개되던 개별적 스토리가 향후 하나로 교차되며 대단원을 맞이한다.

<나인 VR>의 원활하고 부드러운 시연을 위해 ASUS는 인텔 9세대 코어 i7-9700K 프로세서, ASUS PRIME Z390-A 메인보드, ROG STRIX RTX 2080 O8G 그래픽카드, ROG STRIX HELIOS케이스, THOR 850W 파워 서플라이, ROG STRIX LC 수냉 쿨러 등으로 구성된 시스템을 준비했다. 해당 시스템은 ASUS 파트너사인 ‘시스기어(Sysgear)’가 담당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