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엔비디아 PC방 세미나 그리고 각 유통사별 그래픽카드 PC방 프로모션 총정리
상태바
[현장취재] 엔비디아 PC방 세미나 그리고 각 유통사별 그래픽카드 PC방 프로모션 총정리
  • 승인 2019.07.01 10:05
  • 김종수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7월호(통권 344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엔비디아코리아가 원주, 수원, 창원에서 개최한 6월 PC방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매년 국내 PC방 업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엔비디아 PC방 세미나는 최신 게임 트렌드와 그래픽 기술을 소개하는 동시에 합리적인 PC방 도입 방법을 안내하는 자리로, 올해도 많은 PC방 업주와 업계 관계자가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간이나 장소의 제한으로 아쉽게 참석하지 못한 업주들을 위해 세미나 핵심 내용을 간추려 봤다.

사실적인 빛 표현 기술 레이 트레이싱, 어디까지 왔나?
사실적인 빛 표현으로 게임 그래픽의 현실감을 더하는 레이 트레이싱은 엔비디아가 RTX 시리즈 발표 때부터 강조해왔던 기술이다. 출시 초기엔 데모 타이틀마저 부족해 대중들에게 멀게만 느껴졌으나, 꾸준히 늘어나는 지원 타이틀에 힘입어 게이머들과의 접점도 점차 커지고 있다. 최근 MS가 내놓은 DXR API로 레이 트레이싱 보급은 더욱 활기를 띠게 됐는데, DXR을 포함해 현존하는 각종 레이 트레이싱 API를 지원하는 유일한 플랫폼이 엔비디아의 RTX 시리즈인 만큼 현재로서는 업계 표준을 이끄는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승률을 높이는 게임 프레임의 중요성(Frames win Games)
엔비디아는 쾌적한 게임 프레임(Frames)을 게임에서 승패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지목하고, 고성능 RTX 그래픽카드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자체 벤치마크(FHD 해상도 기준) 결과를 토대로 120Hz에는 최소 RTX2060이상이, 144Hz 이상에는 RTX2070이 권장된다고 설명했다.

높은 주사율을 넘어, 화면 품질까지 보장하는 지싱크(G-Sync)
지난해 규모 면에서 급성장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점차 더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엔비디아는 고주사율과 더불어 화면의 품질까지 보장하는 지싱크 기술을 통해 하이엔드 게이머들의 니즈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3D 게임에서 그래픽카드가 구현하는 프레임은 시시각각 달라지곤 하는데, 일정 주기마다 이미지를 그려내는(주사율) 모니터와 만나면 프레임이 생략되거나 덜 그려지는 부작용이 생기곤 한다. 화면이 갈라지는 테어링(Tearing)이나 스터터링(Stuttering) 등이 대표적인 예다.
지싱크(G-Sync)는 바로 이런 주사율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엔비디아 고유 기술로, 프레임 변화에 맞춰 모니터 주사율을 자동 조절하는 기능이다. 테어링이나 스터터링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 뿐만 아니라 입력 지연 문제도 없어 쾌적하다. 다만 가격이 높아 프리미엄 PC방에 권장되며, 경제적인 대안으로는 지싱크 컴패터블(G-Sync Compatible) 모니터가 있다.

높아진 게이머 눈높이에 발맞춘 'RTX 인증 PC방' 기준
엔비디아는 점점 더 높아지는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부합할 수 있도록 RTX 그래픽카드를 3개의 티어로 구분하고, RTX 인증 PC방 기준에도 변화를 줬다.

우선 PC방 플래티넘 모델로 RTX2080 이상을, 프리미엄 모델로 RTX2070을, 스탠다드 모델로 RTX2060을 각각 추천했으며 △최상위 ‘플래티넘’ PC방 기준은 지포스 RTX2080 또는 RTX2080 Ti 100대 이상 △‘골드’는 지포스 RTX2080(Ti) 모델 70대 이상 △‘실버’는 지포스 RTX2070 70대 이상으로 규정했다. 그래픽카드 수량이 다소 부족해도 지싱크(G-Sync) 모니터 합산 수량이 목표에 부합하면 인증 PC방으로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50호점 돌파한 인증 PC방에 다양한 홍보 자원 제공
높은 사양임을 보장하는 엔비디아 인증 PC방으로 선정되면 엔비디아코리아와 파트너사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매장 방문객들에게 고성능 시스템 사양을 어필할 수 있는 현판과 배너가 제공되며, 미디어와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도 지원된다. 국내 엔비디아 인증 PC방 현황은 2019년 1분기를 기준으로 50호점을 돌파했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각 유통사별 PC방 할인, 프로모션 총정리
엔비디아 공식 파트너사인 에스티컴퓨터, 웨이스, 아이노비아, 조텍코리아, 이엠텍아이엔씨, MSI코리아, 갤럭시 등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할인 및 경품 프로모션을 공개하며 PC방의 합리적인 지포스 그래픽카드 구매 방법을 알렸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PC방에는 각종 홍보물이 지원되며, 엔비디아 인증 PC방 조건에 부합할 경우에는 현판과 배너도 증정한다.

PALIT - 에스티컴퓨터
PALIT 그래픽카드를 공급하는 에스티컴퓨터(STCOM)는 오는 7월 28일까지 지포스 GTX1660 시리즈 50장 구매 시 3장을 RTX2060으로 업그레이드 제공하는 ‘프리미엄존 실속 패키지’와 RTX2060 시리즈 60대, RTX2070 시리즈 50대, RTX2080 시리즈 40대 구매 시 각 라인업별 해당 모델을 1대 더 증정하는 ‘지포스 RTX 파워업 패키지’를 제공하며, 구매 PC방에 홍보용 엑스배너와 패널을 무상 증정한다.

컬러풀·만리 – 웨이코스
컬러풀과 만리 그래픽카드를 공급하는 웨이코스는 7월 28일까지 RTX2070 이상 모델 70대 이상 구매 PC방에 선착순으로 데스크톱 PC와 모니터 1세트를 증정하며,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임을 알릴 수 있는 홍보물 키트도 제공한다.

INNO3D - 아이노비아
INNO3D 그래픽카드를 유통하는 아이노비아는 RTX 시리즈 80대 이상 구매 시 동일 그래픽카드를 1개 더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80대 미만인 경우에도 RTX2070이상 모델을 50대 이상 구매할 경우 하위 모델 그래픽카드를 추가로 1개 더 증정한다. 아울러 홍보를 위한 엑스배너와 현판 등도 지급한다.

조텍 – 조텍코리아
조텍코리아는 한정 물량 소진 시까지 ‘한 대 더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GTX16 시리즈 50대 이상 구매 시 홍보용 스탠딩 배너를 증정하고, RTX2060 60대 이상 구매 시 동일 제품 1대를, 120대 이상 구매 시 동일 제품 2대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프리미엄 체험존을 운영할 수 있도록 RTX2080 Ti AMP Extreme 4장을 무상 대여하는 이벤트도 함께한다.

HV·XENON·EVGA - 이엠텍아이엔씨
HV, XENON, EVGA 그래픽카드를 유통하는 이엠텍아이엔씨는 3종의 사은품(사운드바, 장패드, RGB 게이밍 마우스) 가운데 2종을 RTX 그래픽카드 구매 수량만큼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RTX2070 이상의 모델을 일정 수량 이상 구매 시에는 엔비디아 인증 키트까지 증정한다.

갤럭시 – 갤럭시코리아
갤럭시는 7월 28일까지 RTX2060 50대, RTX2070 40대, RTX2080/2080 Ti 20대 구매 PC방에 ‘디베아 D008 프로 무선 청소기’를 증정하며, 인증 PC방 조건 만족 시 현판과 배너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ㄱㄴㄷ 2019-07-15 09:39:20
저기 노원구 상계동에는 2006년에 최초의 엔비디아 인증 피시방이 있었는데 어느 날 폐업하고, 다른 피시방으로 여러 번 바뀌었는데 같은 건물에 있는 마트는 건재한데 피시방은 어째서 자꾸 바뀌었지? 그리고 영등포역 근처에 있던 두 명이 동업해서 만들었다는 이곳에 기사가 올라온 그 피시방도 없어지고, 다른 피시방으로 바뀌었네. 같은 건물에 있는 약국은 건재한데 피시방은 있던 게 없어지고, 다른 피시방이 됐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