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 기업 최초 미국, 일본 등 해외 주요 시장 앱스토어 인기 순위 동시 1위 차지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방탄소년단 매니지먼트 모바일게임 <BTS월드>가 출시 14시간 만에 글로벌 33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에 이어 매출에서도 4위를 기록하며 출시 초반 빠른 흥행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앱애니에 따르면, 이 게임은 국내 시각 6월 27일 9시, 한국을 비롯해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주요 33 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인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국내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 러시아 등 웨스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프랑스에서 2위,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3위를 기록하며 유럽 주요 시장에서도 Top 3에 진입했다.

아시아 국가에서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일본을 비롯해 태국, 홍콩, 싱가폴, 인도네시아에서 1위를, 대만에서는 2위를 기록 중이다.

출시 5시간만인 어제 밤 12시경 한국과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한 전 세계 모바일게임 주요 시장 13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처음 이름을 올린 <BTS월드>는 현재 총 82개국에서 인기 순위 Top 5에 진입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