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메이플스토리>의 선전이 눈에 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6월 3주차 주간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먼저 1~10위권에서 <카트라이더>를 제외한 9개 게임의 전주 대비 사용시간 증감률이 모두 증가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 증감률이 140.32% 증가하며 점유율 4.54%로 단숨에 5위에 랭크됐고, 5위에 자리했던 <서든어택>이 전주 대비 증감률 상승에도 불구하고 2단계 하락해 7위에 랭크됐다.

다음으로 11~20위권을 살펴보면 마찬가지로 대부분 전주대비 사용시간 증감률이 상승했다. 그 중 <던전앤파이터>와 <디아블로3>만이 감소세를 보였으나 순위에 변화는 없었다. 오토체스로 유저들의 인기를 모았던 <도타2>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한 단계 하락한 19위에 랭크되며 한 주를 마무리 했다. 

주간 HOT 게임은 지난 20일 대규모 업데이트 ‘글로리’의 시작 ‘더 데이 애프터’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가 선정됐다. 지난 ‘검은마법사’ 이후 새로운 위협에 맞서는 전개로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단숨에 주간 전체 순위 4위로 올라섰다. ‘글로리’는 네 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여름방학 시즌 유저들의 관심을 끊이지 않고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6월 3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순위 4위, 장르 내 순위 1위에 랭크됐으며 전체 점유율 4.54%, 장르 내 점유율 24.37%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