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클래스 ‘샤이’ 각성 및 ‘대양’ 미공개 이미지 글로벌 최초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지난 6월 15일 러시아에서 ‘Voice Of Adventurers(보이스 오브 어드벤쳐러스, 이하 VOA)’ 행사를 열고 <검은사막> 미공개 업데이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러시아 모스크바 메트로폴 호텔에서 열린 VOA 간담회에는 <검은사막> 이용자 및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VOA’는 펄어비스가 직접 찾아가는 이용자 행사이다.

펄어비스는 신규 클래스 ‘샤이’의 각성 이미지를 전세계 최초로 발표해 이목을 끌었다. 또한 ‘대양의 시대’ 미공개 이미지도 공개했다.

이날 펄어비스 검은사막 총괄 김재희 PD는 한국 ‘하이델 연회’ 이용자 행사에 이어 러시아 ‘VOA’를 방문해 발표를 진행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했다. VOA 현장에는 김재희 PD 사인을 받기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김재희 PD는 행사가 끝난 후에도 이용자들의 질문에 답변을 이어가며 소통에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행사 후 이용자 반응도 뜨겁다. “VOA 행사로 펄어비스가 러시아 이용자들을 신경 써주는 것이 진정성 있게 다가왔고 감동을 주었다”, “진심으로 소통하는 기분이 들어서 너무 좋았고 대접받는 느낌이 들어서 기뻤다” 등 러시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펄어비스는 직접 서비스 국가에서 ‘VOA’ 간담회를 진행해 이용자들과 소통해왔다. VOA 간담회는 더 많은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