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은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총 17개 시·도시에서 펼쳐지는 예선대회는 로봇코딩을 포함한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PC)’ 및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등 총 11개 e스포츠 종목으로 실시된다.

특히, 지난 6월 10일~11일 양일간 학생 및 지도교사 등 총 14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경남지역 예선은 ‘게임문화체험관’이 설치된 경남특수교육원에서 펼쳐진 만큼 VR체험, 마술쇼, 푸드존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 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각종 체험 활동 기계들을 기증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경남지역 예선 <모두의마블>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통합종목에 참가해 본선 진출한 범어초등학교 5학년 박수인 학생은 “현장체험으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문화체험관’에서 ‘모두의마블’을 즐겨본 것이 계기가 됐다”며 “열심히 준비해서 전국 본선대회에 가서도 꼭 이기고 돌아올 것이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오는 9월 3일~4일 양일간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넷마블 주최 11주년을 맞이한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