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플레이스테이션4 <검은사막>의 사전 예약 주문을 오는 7월 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11일 미국 LA의 리갈 시네마 LA 라이브 스타디움에서 현지 게이머와 파트너사, 인플루언서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투 디 어비스(Into the Abyss)’를 개최했다.

이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PS4> 출시,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론칭, 검은사막 스핀 오프 게임 <섀도우 아레나> 개발 등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검은사막과 같은 대규모 MMORPG를 콘솔과 모바일로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우리는 그것을 해냈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펄어비스는 주요 게임 플랫폼에서 글로벌 확장의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검은사막 PS4>는 4K 화질의 그래픽과 함께 완성도 높은 액션성, PS4 플랫폼에 최적화된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등 논 타켓팅 전투 액션을 구현한 콘솔게임이다.

펄어비스 게임디자인 김광삼 전략실장은 “검은사막 PS4는 펄어비스의 자체 엔진 기술력으로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로 압도적인 그래픽과 게임성을 자랑한다”며 “사전 예약 주문을 7월 2일부터 진행한다”고 말했다.

스핀오프 게임 <섀도우 아레나> 출시도 예고했다. 게임 내 콘텐츠였던 배틀로얄(최후의 1인이 살아남는 방식)을 적용한 게임이다.

IP의 글로벌 확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도 이어진다. 한국과 대만, 일본에 이어 북미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

펄어비스 조용민 모바일 총괄PD는 “검은사막 모바일은 올해 4분기 북미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며 “모바일에서도 검은사막의 웅장하고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 자회사인 CCP게임즈 힐마 대표의 축하영상,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샤이’ 업데이트, ‘대양’ 콘텐츠도 공개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