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원하는 관점서 리그 팀간 대결 재 관람 가능… 개인 맞춤형 시청 경험 구현
1인칭 및 3인칭 시점, 버드 뷰는 물론, 느리게 재생해 프로 선수 전략 자세히 살펴볼 수도
블리자드 배틀넷 앱에서 손쉽게 실행… 단축키 통한 직관적 조작도 가능

<오버워치>에서 시청자가 원하는 관점에서 오버워치 리그 팀간 대결을 재 관람할 수 있는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Overwatch League Replay Viewer)’ 기능이 적용됐다.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는 전문적인 e스포츠 옵저버 툴(professional eSports observer tools)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개인 맞춤형 시청 경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1인칭 및 3인칭 시점은 물론, 선수들의 플레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버드 아이 뷰 등 원하는 관점에서 최고 수준의 e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경기를 느리게 재생해 실제 시합 속 선수들의 전략을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다. 이 기능은 지난달 말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 이를 미리 사용해 본 플레이어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실행 및 조작 방법도 간단하다. 배틀넷 앱 실행 후 ‘오버워치 선택 > 지역/계정 드롭 다운 메뉴서 리플레이 뷰어 선택 > 설치 > 실행’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경기 시청 중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원하는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도 있다. ESC버튼을 누른 뒤 ‘설정 > 조작 > 관전 메뉴’에서 재생 속도 조절이나 시점 전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전체 단축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단축키는 시청자가 원하는 대로 재설정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