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 유저 호응속에 성황
안정적인 서비스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이용자와 소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를 통해 신규 클래스 ‘샤이'를 최초로 공개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발표했다.

<검은사막>의 18번째 신규 클래스 ‘샤이’는 기존에 없던 작고 귀여운 캐릭터다. 전투와 버프 능력을 동시에 갖춰 전장에서 다재다능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샤이의 글로벌 사전등록은 지난 8일 시작했다. 국내 이용자들은 오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고 캐릭터 사전 생성은 12일부터 시작한다. 일본, 러시아, 북미/유럽, 동남아 등 전 세계 모든 국가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19일 사전생성을 진행하고 26일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규 클래스 ‘샤이’ 공개를 시작으로 여름 업데이트(생활 밸런스/콘텐츠 개편, 사냥터/점령전 개편, PvE 콘텐츠 ‘피의 제단’), 거대한 바다를 정복하는 ‘대양’ 콘텐츠 개편, 버프/밸런스 등 주요 개선 사항, UI(인터페이스) 개편 등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김재희 총괄 PD는 “언제 새로 시작해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라며 “검은사막 개발진은 앞으로 이용자의 요구에 맞게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이용자와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행사장에는 팬아트, 팬영상 등 이용자가 제작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직접 개발자들에게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 종료 후에도 주요 개발진들이 직접 이용자들과 인사를 나누며 게임에 대한 의견을 경청해 눈길을 끌었다.

<검은사막>의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실시간 방송도 진행했다. 실시간 방송에는 총 1만 명에 가까운 시청자가 몰렸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하이델 연회는 펄어비스의 이름으로 직접 서비스를 하며 처음으로 인사드리는 자리다”며 “앞으로 이용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펄어비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