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트레이싱 적용 <퀘이크2 RTX>, 스팀 및 엔비디아 홈페이지서 무료로 이용 가능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최신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적용된 <퀘이크2 RTX>를 스팀(Steam)과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밝혔다.

<퀘이크2 RTX>는 패스 트레이싱(path-traced)이 적용된 게임이다. 패스 트레이싱은 레이 트레이싱 기법 중 하나로 그림자, 반사, 굴절 등 모든 광원 효과를 단일 레이 트레이싱 알고리즘으로 통합한다. 그 결과, 1997년에 출시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인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의 퀘이크 2가 완벽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퀘이크2 RTX>는 인기 클래식 PC 게임의 첫 3개의 싱글 플레이어 레벨을 포함한다. 기존에 퀘이크 2를 보유한 게이머들은 완전한 패스 트레이싱이 적용된 멀티플레이어 데스매치,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 등 게임 전체를 즐길 수 있다.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 담당 총괄은 “엔비디아는 <퀘이크2 RTX>로 과감하고 새롭게 재탄생한 퀘이크 2를 게이머들을 위해 출시했다”며 “레이 트레이싱은 차세대 PC 게임을 정의하는 기술로, 이번 퀘이크 2에 적용됐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퀘이크2 RTX> 웹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