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인윈(IN WIN)의 시스템 팬 쿨러 신제품 ‘크라운(CROWN)’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된 크라운 팬 시리즈는 120mm/140mm 두 가지 크기로 1, 2팩 제품이 출시된다.

크라운 팬 시리즈는 인윈의 새로운 모듈 식 커넥터 설계를 채용해 크라운 팬 제품간 상호 연결을 통한 데이지 체인(Daisy Chain)을 구성할 수 있다. 연속적인 하드웨어 장치들의 연결 방식을 지칭하는 데이지 체인은 크라운 팬 간의 직렬 방식 연결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케이블 정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크라운 팬 시리즈는 외부 프레임과 분리된 팬 블레이드를 갖는 일반적인 팬 쿨러 제품들과는 달리 11개의 팬 블레이드를 갖추고 원형으로 된 프레임으로 일체형을 이루고 있어 동작 시 더욱 높은 풍압을 발생시킨다.

이를 통해 낮은 회전속도에서도 더 많은 양의 공기를 유입시키면서도 회전수에 따른 소음은 줄여준다. 여기에 팬 쿨러 자체의 연결부에는 고무 패드를 장착해 팬 블레이드 회전에 따른 소음뿐 아니라 진동까지도 상쇄시킨다.

또한, 주소 지정이 가능한 RGB(Addresble RGB, ARGB)를 지원해 ASRock, ASUS, GIGABYTE, MSI 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들과 연동할 수 있다.

140mm 제품 기준 최저 500, 최대 1500RPM을 지원하는 크라운 팬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PWM 제어 기능을 포함한다. 따라서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RPM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최대 RPM 에서 풍량 69.03 CFM, 풍압 1.93mm/H2O 를 발생시키지만, 소음은 32.5dBA 에 불과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