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코리아(대표 서수경)는 선명한 사운드를 모든 방향으로 고르게 전달하는 ‘Z-5 전방향 스테레오 PC스피커(Logitech Z-5 Omnidirectional Stereo Speakers)’를 선보인다.

‘Z-5’ 전방향 스테레오 스피커는 한 방향으로만 음질이 전달되는 기존 PC스피커와 달리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모든 방향으로 고르게 전달해 사용자들이 스피커의 어느 곳에 위치하든 상관없이 넓은 감상위치(Sweet Spot)를 제공한다. 기존 PC스피커의 한계를 뛰어넘은 고성능 제품으로, 고급 홈시어터에만 사용된 ‘포워드 및 백워드 파이어링 드라이버(Forward & Backward firing drivers)’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Z-5’ 전방향 스피커는 설치도 쉽다. USB를 통해 MS윈도우나 맥 등 운영체계에 상관없이 모든 PC와 빠르게 연결되며, USB케이블로 선명한 24비트의 디지털오디오 신호를 전달해 음의 왜곡을 최소화하며 고성능 사운드를 제공한다. PC사양에 관계없이 Z-5 스피커를 이용해 PC오디오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노트북과 함께 손쉽게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원장치나 배터리가 필요 없다.

이외에도 유선형의 리모컨이 함께 포함돼 무선으로 음악이나 영화 등 PC속 엔터테인먼트를 조종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과 연동시켜 볼륨을 조정하거나 재생 목록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