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플랫폼 구현으로 주목받고 있는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가 오는 11월에 론칭할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는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포트나이트> PC방 F/W 굿즈 컬렉션’ 이벤트를 진행하며, 10월 18일부터 11월 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포트나이트> PC방 F/W 굿즈 컬렉션’ 이벤트는 신청 PC방에 <포트나이트> 관련 물품 7종을 지급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로 지급하는 물품 7종의 구성을 살펴보면 그간 게임사들이 게임을 홍보하기 위해 흔히 배포하던 PET X배너, 포스터, 가맹 스티커, 전용 아이템 쿠폰(200매), 시그니처 쿠폰 거치대 등이 대부분이라 <포트나이트> PC방 론칭을 준비하는 단계임을 알 수 있다.

이벤트 신청 기간이 11월 4일까지인 것으로 보아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는 11월 중순 경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통상 홍보물품이 순차적으로 발송되는 데 소요되는 물리적 시간을 고려해 1~2주 전에는 홍보물 배포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 <포트나이트> 홍보 물품 가운데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이 있다. 바로 외부음식 반입 금지 스티커와 흡연 안내 스티커다. PC방 전면 금연화 시행 직후에는 나름 흡연 안내 스티커가 흔히 배포됐지만, 온라인게임 신작이 드물었던 최근 몇 년 사이에는 금연 스티커가 제공되는 일이 드물었다. 흡연실이 따로 운영되고, 또 흡연실을 제외한 매장 내에서는 흡연이 금지됐기 때문에 이를 안내하기 위한 스티커는 여전히 필요한 상황이다.

또 최근에는 매출과 청소 문제로 인해 전국 대부분의 PC방에서 외부음식 반입을 금지하기 시작한 만큼, 이러한 PC방 업계의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 외부음식 반입 금지 스티커는 PC방 업주들에게도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포트나이트>는 최적화가 잘 돼 PC 요구사양이 낮은 편이라 PC방 PC 업그레이드 부담이 없고, 본격적으로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해 진입 장벽 및 대중성에서도 큰 이점이 부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