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엔씨소프트는 현재 베타테스트 중인 온라인 게임 '리니지II(Lineage II)'를 7월 9일 부터 공개 시범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리니지II는 동시접속자수 1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5년째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리니지'를 개발한 엔씨소프트의 두번째 개발작으로, 2000년 10월 개발 시작단계 부터 업계와 게이머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아왔다.

리니지II는 지난 5월 세계 최대 게임쇼인 E2에서 일반에 공개된 이후 게임업계는 물론 IT업계 전반에 다양한 신드롬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 업계는 리니지II의 등장으로 본격적인 3차원 게임 시대가 개막되는 동시에 향후 출시될 게임의 일정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등 업계 전반에 걸친 대규모 지각변동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IT 업계는 리니지II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사양의 컴퓨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반도체, 그래픽카드 등 관련 업체들도 동반 활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인텔, 엔비디아 등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펜티엄4 2Ghz, Geforce FX 그래픽 카드급의 리니지II에 최적화된 컴퓨터를 PC방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어서 게임이 컴퓨터 환경을 변화시키는 첫번째 사례로도 기록될 전망이다.

리니지II는 2002년 11월부터 시작된 베타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게이머들의 의견을 게임 내에 반영하는 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리니지I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II 홈페이지(www.lineage2.co.kr)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