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이 ‘3 in 1’ 형태로 정착되는 분위기다.

과거 표준 24핀과 표준 20핀 시절부터 PC방에 고객 서비스 개념으로 도입되기 시작했던 충전 케이블은 세월을 지나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스마트폰에 맞춰 규격을 바꿔 왔다.

특히 각 휴대폰 제조사들은 저마다 다른 충전 케이블 규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PC방이 불필요하게 여러 가닥의 케이블을 비치하는 웃지 못할 경우도 있었다.

이런 PC방 충전 케이블 트렌드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과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 5핀 케이블 두 가지로 규격화된 상황이었는데, 최근 USB Type-C가 차세대 스마트폰의 새로운 표준으로 부각되면서 3가지 포트를 모두 제공하는 '3 in 1' 형태의 케이블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3 in 1 케이블은 크게 십자형과 젠더형, 3가닥으로 나뉜 멀티형 등이 있는데, 가장 먼저 보급된 젠더형은 복수 연결에 취약한 관계로, 젠더형은 파손과 분실이 잦은 이유로 도태되고, 최근엔 여러 가닥으로 구성된 3 in 1 케이블을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여러 PC 주변기기 업체들도 3 in 1 케이블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데, 안정성을 중시해야 하는 PC방 상황을 고려해 제품 선택 포인트로 가격 외에 내구성이나 책임보험 가입 여부 등을 함께 살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