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10월 1일부터 진행되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맞아 11월 20일 오후 4시 59분까지 기념 스킨을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롤드컵 기간에 ‘챔피언십 스킨’ 아이템을 선보이고, 플레이어들을 위한 즐거운 이벤트를 열어온 바 있다. 올해는 챔피언십 스킨 판매금액 중 롤드컵 진출팀에게 돌아갈 수익 배분 비율이 변경됐고 스킨을 무려 24종의 색상으로 변경시킬 수 있는 팀 크로마를 출시했으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임 내 이벤트도 더욱 풍성해졌다.

먼저 2018 롤드컵을 기념하는 ‘챔피언십 카직스’와 ‘2018 챔피언십 와드’ 스킨 상품이 공개됐다. 해당 스킨 수익금의 25%는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e스포츠 환경 구축을 위해 롤드컵 총상금에 추가로 적립돼 모든 롤드컵 출전팀에게 배분된다. 여기서 12.5%는 24개의 출전팀들에게 균일하게 배분되며, 나머지 12.5%는 최종 성적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2017 롤드컵에서는 챔피언십 스킨 판매금액이 더해진 총 상금 규모가 약 494만 달러(약 53억 원)로 책정되기도 했다.

롤드컵 상금 외에 각 롤드컵 출전팀에게 돌아가는 또다른 수익금도 존재한다. 올해에는 특별히 24개 팀의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챔피언십 카직스 스킨을 총 24개의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 팀 크로마 아이템이 추가로 출시됐다. 팀 크로마 판매 수익의 25%가 해당 팀에 돌아가게 되며, 이외에도 아이콘, 감정표현, 테두리 수익의 50%, 추후 롤드컵 우승팀을 소재로 제작될 스킨은 판매 수익의 25%가 해당 팀에게 돌아간다.

한편 롤드컵 기간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된다. ‘2018 월드 챔피언십 패스’를 구입하면 소환사 아이콘 1개, 구 4개, 월드 챔피언십 토큰 200개를 얻게 되며 매일 최초 승리 시 및 매 게임의 평가 기록, 게임 모드, 승패에 따라 각기 다른 개수의 추가 토큰을 무한정 획득할 수 있게 된다.

게임 플레이를 즐겁게 할 다양한 임무들도 제공된다. 롤드컵 기간 중 게임 플레이 및 승리 기록에 따라 다양한 임무들을 완수할 수 있으며, 그 보상으로 2018 월드 챔피언십 토큰 외 다양한 챔피언 및 아이콘, 파랑 정수 등의 상품들을 획득할 수 있다. 롤드컵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의 신’ 등 다양한 임무들이 마련돼 있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토큰은 2018 월드 챔피언십 황금 아이콘과 감정표현, 황금 챔피언십 와드, 챔피언십 스킨 테두리, 챔피언십 스킨들의 황금 크로마, ‘팝스타 카이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특별 크로마, 테두리, 일러스트, 그래픽 효과가 포함된 ‘프레스티지 에디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