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이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웹이벤트 ‘플레이 리그: PC방 랭킹전’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PC방 업주를 대상으로 인증 PC방 모집을 시작했다.

오는 10월 10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 리그: PC방 랭킹전’ 이벤트는 PC방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출석체크와 경기 플레이, 그리고 포인트 획득을 통해 PC방 매장의 순위를 겨루는 내용이다.

이벤트는 개인 누적 포인트, 개인 포인트 랭킹, PC방 포인트 랭킹으로 세분화된다. 보상으로는 행운의 BP카드(50만~1200만 BP)+NHD, LIVE BEST 100 강화선수팩(2~3강), 넥슨캐시 50,000원 등이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는 <피파온라인4> 게이머가 매장 순위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되는 배타적 구조가 특징이다. 마치 프로 축구에서 구단별 서포터들이 느끼는 소속감과 경쟁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일견 <피파온라인4> 게이머를 위한 PC방 이벤트로 보이지만 PC방 업주의 역할도 있다. 넥슨의 PC방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인증 PC방’을 신청하면 ‘플레이 리그: PC방 랭킹전’ 이벤트용 5,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5천 포인트는 1,666승에 해당하는 혜택으로 <피파온라인4> 단골 고객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