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헤드셋 열풍에 주변기기인 거치대의 신제품 출시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에서의 사운드 플레이가 대중화되면서, 다채널 헤드셋에 대한 PC방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위한 헤드셋 거치대도 디자인과 거치 방식을 달리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PC방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단순히 헤드셋을 걸어두는 용도였던 기존 거치대는 대부분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유리 칸막이 파티션 등에 부착하는 형태가 주류였으나 최근에는 다채로운 색상의 LED를 탑재하는 등 화려한 디자인의 헤드셋이 늘어나면서 단순히 제품을 걸어두는 용도를 넘어 전시까지 겸하기 위한 거치대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거치대 종류는 크게 벽면 부착형과 스탠드형으로 구분되는데, 여기서 부착형은 다시 부착 방법에 따라 양면테이프를 이용하는 형태, 유리칸막이 걸이형, 벽이나 책상 파티션에 구멍을 뚫어 고정하는 마운트형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 중 PC방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유리칸막이 걸이형’이다. 양면접착제를 이용하는 제품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접착력이 떨어지거나 제거 시 불편 등이 뒤따르지만, 칸막이 걸이형은 떨어질 염려가 없고 소재가 튼튼해 내구성이 길며 재판매가 용이하다는 이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으로 주목받는 제품은 마운트 형으로, 벽이나 시스템 책상 등에 고정하는 형태다. 이들의 경우 헤드셋을 모니터보다 높게 올려 둠으로써 선이 꼬이거나 엉키는 것을 방지하는 한편, 화려한 LED 이펙트를 연출하는 헤드셋을 PC방 인테리어 소품으로 변신시킨다.

이 외에도 최근에는 RGB LED를 더한 스탠드형 거치대까지 등장해 프리미엄 헤드셋 도입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는 추세이므로, 눈길을 사로잡는 RGB LED 효과로 매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싶은 PC방이라면 다양하게 변신 중인 헤드셋 거치대 신제품 소식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