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PC 콤포넌트 토탈 솔루션 업체 인텍앤컴퍼니
상태바
[업체탐방] PC 콤포넌트 토탈 솔루션 업체 인텍앤컴퍼니
  • 승인 2018.05.22 14:30
  • 김종수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5월호(통권 330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인텍앤컴퍼니는 인텔 프로세서를 필두로 PC와 관련한 거의 모든 라인업을 갖춘 회사로, 설립한 지 37년이나 된 건실한 유통사다. PC 콤포넌트의 메카로 불리는 용산 내에서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업체는 손에 꼽을 정도이며, 인텍앤컴퍼니가 갖춘 라인업의 면면을 살펴보면 다양함을 넘어 화려함을 느낄 수 있다.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ASUS, 도시바, 샌디스크 등 PC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유명 해외 기업들의 제품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인텍앤컴퍼니는 보유한 라인업의 가지 수 만큼이나 PC방과의 접점도 크다. 최근에는 라인업을 더욱 늘리고 제품 경쟁력을 최대로 끌어 올려 본격적인 PC방 시장 공략에 나설 채비를 마쳤다고 한다.

‘최고의 브랜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 를 표방하는 인텍앤컴퍼니가 PC방을 위해 어떤 것들을 준비했는지 김성운 이사를 만나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 인텍앤컴퍼니 김성운 이사
Q. 라인업이 화려하다. 유통 중인 주요 브랜드와 제품군을 소개해 달라.
A. PC방 선호도가 높은 인텔 프로세서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 도시바 하드디스크, 샌디스크 SSD 등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올해 추가로 ASUS의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와 더불어 안랩의 V3 백신도 유통을 맡게 돼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컴퓨터 토탈 솔루션 업체로 거듭났다.

결과적으로 윈도우, CPU,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그리고 게이밍 모니터까지 다루게 돼 PC방에 굵직한 주요 구성품을 한 번에, 그리고 경쟁력 있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쉽게도 메모리와 파워서플라이는 직접 수입하지는 않지만, 인텍앤컴퍼니와 밀접한 수입사들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Q. PC방 시장을 공략할 주력 제품이 있다면?
A. 우선 전례 없는 성능향상을 이룬 인텔 8세대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용으로 권하고 싶다. 아울러 강력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ASUS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는 프리미엄 라인업부터 경제적인 제품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니 PC방이 원하는 어떤 사양도 문제없다. 이스포츠에서 검증된 성능에 수려한 디자인까지 뽐내는 ASUS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도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아이템이다. 그 밖에 ‘윈도우’ 운영체제와 보안 백신 프로그램 ‘V3 인터넷시큐리티 9.0’도 갖추고 있다. 제품 상담은 물론 PC방 컴퓨터 세팅에 관한 견적도 한 번에 가능하다.

Q. PC방 시장에서 볼륨을 높일 인텍앤컴퍼니만의 전략은 무엇인가?
A. 앞서 언급한 다양한 부품의 공급과 서비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인텍앤컴퍼니는 다양한 제품의 협력 프로모션을 구성해 PC방 사장님들께 더 큰 혜택을 드릴 계획이다. 특히 인텔 프로세서와 ASUS 메인보드의 공식서비스센터를 자체 운영함으로써 AS 면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Q. PC방이 빠르게 고급화되어 가고 있다. PC방에 제안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A. PC방 고객들은 요금보다 성능 좋은 컴퓨터와 질 좋은 서비스를 찾아다니고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서는 성능은 물론 그 이상의 프리미엄이 필요해 보인다. 명실상부 최고 브랜드의 제품들을 최적의 효율로 세팅하는 데에 인텍앤컴퍼니가 온 힘을 다해 서포트하겠다.

Q. 가상화폐 이슈 등 한동안 PC 시장이 어수선했다. 향후 어떻게 될 것이라 전망하는가?
A. 8세대 CPU와 그래픽카드 모두 물량 문제에서 차차 헤어 나오고 있다. 또한, 보급형 메인보드도 시기 좋게 출시되어 2017년 빙하기 같던 PC 시장이 서서히 녹고 있으며, 큰 차이가 없었던 성능 경쟁에서도 2017년 AMD의 저력이 발휘되어 경쟁에 다시 불이 붙었다. 전반적으로 올해 PC 시장은 오히려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업계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희망적인 앞날을 조심스레 예상해 본다.

Q. 아이러브PC방 독자들께 한마디
A. 인텍앤컴퍼니는 2018년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풍부한 마케팅과 꿀 떨어지는 혜택을 많이 준비하고 있다. 올해는 물론 그 이후에도 PC방 사장님들께 오래도록 기억될 기발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다.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