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VR·AR 엑스포에서 VIVE Pro HMD 첫선
상태바
제이씨현, VR·AR 엑스포에서 VIVE Pro HMD 첫선
  • 승인 2018.04.19 14:34
  • 김종수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4월 19일부터 나흘간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VR·AR 엑스포 2018’ 전시회에서 신제품 VIVE Pro HMD 모델을 전시하고 국내 관람객들에게 첫선을 보일 예정라고 밝혔다.

서울 VR·AR 엑스포 2018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올해 첫 VR·AR 행사로써, 제이씨현시스템은 스페셜포스VR의 드래곤플라이, 몬스터 VR의 지피엠, VR 스퀘어의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VR 유니버스의 브로틴과 협업하여 해당 VR파트너사들의 부스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고성능 VIVE Pro HMD를 직접 시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VIVE Pro HMD는 기존 VIVE 대비 78% 향상된 3K해상도 (2880x1600 듀얼 OLED)와 615PPI(기존 448PPI)의 고성능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 VR콘텐츠에서 보이는 텍스트와 이미지의 가독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며, 앰프 일체형 Hi-Fi 헤드폰을 통해 3D 공간 오디오와 High-Res 오디오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15% 가벼워진 인체공학적 설계의 일체형 헤드 스트랩은 사이즈-프리 다이얼로 편의성을, 그리고, 안경 사용자까지도 사용 가능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VIVE Pro HMD는 현재 국내 전파 인증 절차가 일정 부분 마무리 되어, 이르면 5월 초에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