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8세대 프로세서 지원하는 H370, B360, H310 메인보드 신제품 30여 종 발표

에이수스(ASUS)가 4월 10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2018년형 신제품 300시리즈 메인보드를 소개하는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업계 관계자, 미디어, 블로거 160여명이 참석해 더욱 새로워진 에이수스 신제품 메인보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환영사에 나선 에이수스코리아 강인석 이사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지난해 지사 설립 이래 최대 매출과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올해를 이끌어갈 신제품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의 핵심 순서인 신제품 메인보드 소개는 에이수스코리아 이상훈 과장이 맡아 발표에 나섰다. 에이수스 메인보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로 ‘전통’과 ‘혁신’을 소개한 그는 이런 개발 이념이 깃든 △PRIME △ROG(Republic of Gamers) △ROG STRIX △TUF GAMING 등 총 4가지로 구분되는 라인업을 소개했다.

대표적인 메인보드 라인업인 ‘PRIME’ 시리즈는 오랜 에이수스 역사와 함께 해 온 전통적인 라인업이면서 항상 시대에 맞춰 새로운 기술로 거듭나는 시리즈로 소개됐다. PRIME 시리즈에 적용된 최신 메인보드 보호 기술인 5X 프로텍션 3은 △더욱 견고해진 PCIe 슬롯 △네트워크 안정성을 위한 랜가드(LAN Guard) △과전류 회로 보호 기능 △한층 더 정밀해진 디지털 전원부(DIGI+ VRM) △내구성을 높인 스테인리스 I/O포트 등 제품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위한 5가지 기술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메모리 최적화 기술인 OptiMem이 제공되며 △최적의 쿨링 및 상태 모니터링을 위한 다수의 온도 센서와 소프트웨어(FAN XPERT)도 갖췄다. 바이오스 면에서는 필요 기능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는 Search BOX 기능과 사용자별 설정을 저장하는 프로파일 기능이 추가돼 한층 진보한 형태로 거듭났다.

이런 PRIME 시리즈는 H370 칩셋 3종, H360 칩셋 3종, H310 칩셋 6종이 출시된다.

게이밍 메인보드 라인업인 ‘ROG STRIX’ 시리즈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른 다양한 폼팩터를 지원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표준 ATX 기반의 ‘F-GAMING’,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대와 구성을 갖춘 ATX 기반의 ‘H-GAMING’, mATX 기반의 ‘G-GAMING’, 그리고 Mini-ITX 기반의 ‘I-GAMING’ 등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선택지를 마련했다.

ROG STRIX에는 호평받고 있는 에이수스의 RGB 기술인 AURA SYNC도 적용됐다. 현재 가장 넓은 튜닝 써드파티를 확보해 생태계를 넓히고 있는 에이수스는 최근 필립스와 제휴를 맺고 Wi-Fi RGB 조명인 ‘휴(HUE)’까지 지원하기로 해 활용 폭을 더욱 넓혔다. PC는 물론, 방의 조명까지도 함께 제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런 ROG STRIX는 PCB에 새로운 ‘STRIX Cyber Text’ 레이아웃을 더해 더욱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조립이 번거로운 후면 I/O 실드를 PCB 일체형으로 구성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었다.

한층 강화된 사운드와 랜가드도 ROG STRIX의 매력 포인트다. 커스터마이즈된 ‘SupremeFX S1220A’ 코덱과 고급 오디오용 일본 니치콘 캐패시터를 사용해 깨끗한 음질을 구현하고, 헤드폰 출력을 위한 Dual OP AMP 등을 추가해 최적의 게이밍 사운드를 구현했다. 네트워크로는 안정성이 검증된 인텔 기가비트 이더넷을 채택했고, 네트워크 최적화 프로그램인 ‘Game First IV’를 함께 제공해 딜레이 없는 최적의 네트워크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ROG STRIX 시리즈는 H370 칩셋 2종과 B360 칩셋 4종이 출시된다.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TUF GAMING’ 시리즈는 미 국방성 인증을 취득한 높은 내구성의 부품들로 구성된 라인업이다. 상위 라인업인 ‘ROG STRIX’보다는 좀 더 대중적인 사용자를 겨냥하고 있으며, 강력한 내구성을 상징하는 밀리터리 카모플라쥬 디자인을 PCB에 적용해 강한 느낌을 더했다.

전 라인업에 걸쳐 튜닝을 위한 AURA SYNC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써드파티 제조사와 제휴를 맺고 메모리, 쿨러, 케이스, 파워서플라이 등에 ‘얼라이언스(ALLIANCE)’ 마크를 부여한 상품을 출시해 관련 상품을 이용해 조립 시 밀리터리 느낌이 물씬 나는 PC를 손쉽게 구성할 수 있게 했다.

TUF GAMING 시리즈는 H370 칩셋 2종, B360 칩셋 5종, H310 칩셋 2종으로 출시된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다양한 협력사들이 부스를 마련하고 에이수스의 최신 메인보드로 꾸민 다양한 튜닝 시스템을 전시해 행사 참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