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올해의 PC 트렌드는 어떤 모습? 2018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
상태바
[현장취재] 올해의 PC 트렌드는 어떤 모습? 2018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
  • 승인 2018.04.02 11:30
  • 최승훈 기자 기자
  • edito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4월호(통권 329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지난 3월 22일 서울 용산 아이컨벤션에서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PC 트렌드를 주도할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마이크로닉스 강현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소비자의 큰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마이크로닉스는 오직 소비자의 만족과 최고의 품질만을 생각하며 제품을 만들어 왔다”며 “올해도 최신 기술로 무장한 다양한 신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호평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본격적인 신제품 발표 순서에는 홍보마케팅팀 주우철 과장을 비롯한 여러 임직원들이 차례로 연단에 올라 올해 PC 트렌드를 주도할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메인보드, 게이밍 기어 신제품들을 대거 발표했다.

첫 순서인 파워서플라이 발표에서 마이크로닉스는 고급형 라인업인 ‘ASTRO’ 시리즈 4종을 발표하며 하이엔드 PC 마니아 공략을 위한 프리미엄 라인업 강화를 예고했다.

독자 개발한 플랫폼으로 저발열, 고효율 성능이 강조된 ‘ASTRO G-시리즈’는 독창적인 엣지 LED로 튜닝 효과까지 더한 제품으로 80Plus EU Silver 인증의 효율, 소음을 막는 ‘팬리스’ 모드, 특허 받은 ‘애프터쿨링’ 등을 적용해 소음과 내구성에서 만족도를 높인 제품으로 소개했으며, 8개의 RGB LED 쿨링팬과 LED 스트립을 지원하는 ‘ASTRO G-시리즈 풀모듈러’와 정밀한 D-VRM 제어로 더욱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최상위 모델 ‘ASTRO 플래티넘’ 등을 차별화 모델로 함께 발표했다.

중급형 파워서플라이 라인업으로는 프리볼트입력에 대응하는 ‘Performance II FV’ 모델과 ‘ASUS AURA SYNC’를 지원하는 ‘Performance II PV RGB Sync’를 소개했다. 지난해 서비스 기간을 3년에서 6년으로 대폭 확장해 PC방에서도 환영을 받은 ‘클래식 2’는 2018년형에서 효율, 안정성, 내구성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케이블 색상과 커넥터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PC 케이스 신제품은 튜닝과 쿨링에 초점을 맞춘 모습이었다. 가장 먼저 소개된 ‘Master T3000 Touch’는 전면에 위치한 전원/리셋 버튼에 터치 방식을 적용해 새로운 느낌을 더했고, ‘Master T5000’은 전·측면 강화유리 패널을 바탕으로 그래픽카드 수직 장착을 지원하도록 했으며, 시리즈 제품인 ‘Master T4000’은 세련된 알루미늄 전면부와 고휘도 120mm 화이트 링 LED 팬 등으로 구성함으로써 쿨링 성능과 튜닝 요소를 강조했다.

또 △각각 8개과 10개의 HDD 장착이 가능한 ‘Master T800’, ‘Master T8000’ 제품과 △무선 리모컨을 지원하는 LED 케이스 ‘MasterARES Z400’ △9가지 LED 효과를 내는 ‘BohemianE-SPACE 7’ △작은 크기에도 최대 8개의 팬을 지원하는 아크릴 미니타워 케이스 ‘Frontier ARC 150’ 등을 소개했다.

행사 중간에는 마이크로닉스가 유통을 맡은 컬러풀(Coloful)사의 인텔 8세대 프로세서 대응 메인보드가 소개됐다. 중·보급형 칩셋인 H310, B360, H370, Z370 칩셋 메인보드들이 대거 공개됐으며,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마이크로닉스의 애칭인 ‘MANIC’ 브랜드 게이밍 기어 신제품으로는 주변기기와 함께 팬 컨트롤러와 냉각팬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MANIC X60 RGB 축교환식’ 기계식 키보드는 자체 개발한 ‘MANIC 기계식 스위치’를 적용한 첫 제품으로, RGB 백라이트와 알루미늄 하우징이 어우러진 멋진 외형에 스위치 교체까지 자유로워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 최신카일 LP 스위치인 ‘초콜릿’ 스위치를 사용한 초슬림 기계식 키보드 ‘MANIC K940’, 유무선 겸용 사용이 가능한 소형 61키 키보드 ‘MANIC K61 RGB 블루투스’를 공개했고,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팬 컨트롤러와 냉각팬 세트 제품인 ‘MANIC 롤리팝 디지털 싱크’, ‘MANIC G40 게이밍 마우스’, ‘MANIC HS-300’,‘MANIC HS-210’ 헤드셋 등을 2018년 상반기 중에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