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박재천지사장)가 자사의 모든 제품에 적용 가능한 단일 통합 인터페이스로 ‘iCUE’를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호환 가능한 모든 커세어 제품에 단 한 번의 클릭으로 RGB 조명효과를 곧바로 적용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대시보드로 시스템 성능을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팬, 펌프 속도 조정을 통해 하드웨어의 온도를 조정할 수 있다.

이번 iCUE는 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제품에 동일한 조명 효과를 적용하고, 수십 가지의 사전 설정 옵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매혹적이고 놀라운 다중 조명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자연스러운 효과 전환부터 다이내믹한 웨이브및 잔물결에 이르기까지 iCUE의 조명제어 기능은 단순한 키보드를 넘어 전체 PC에 놀라운 조명효과를 선사한다.

iCUE는 조명 커스터마이징에만 그치지 않는다. 유명 컴퓨터 비디오 게임 발행사인 유비소프트(Ubisoft)와의 파트너십으로 <파크라이5>에 30개의 자동 인게임(in-game) 조명효과를 적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각 효과는 호프 카운티(Hope County)에서 사용자가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유비소프트와 공동 개발되어 게임 세계를 탐험하거나 전투를 벌일 때, 혹은 게임 세계를 살펴볼 때 게임 속 사용자의 움직임이 조명에 그대로 반영된다.

iCUE는 호환 가능한 커세어 키보드 및 마우스의 모든 키와 버튼을 재매핑하거나 완전히 다시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게이밍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생산성도 향상시킨다. 복잡한 스펠링이 조합된 단어도 키 하나만 누르면 입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다기능 이미지 편집 기능으로 에프터 이펙트(After Effects)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온라인에 로그인하거나, 프로필을 저장하는데 필요한 계정을 만들 필요 없이 iCUE만 있으면 시스템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커세어에서 최초로 주변기기, 하드웨어, 시스템모니터링을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통합한 iCUE는 다양한 커세어 CPU 쿨러, 팬, PSU, DDR4메모리에 적용할 수 있으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대시보드로 전체 시스템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하드웨어 온도, 메모리 속도, 시스템 부하를 한 곳에서 쉽게 추적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조명과 팬 속도 프로필을 시스템 온도 또는 로드 뿐 아니라 특정 프로그램에 쉽게 연결시킬 수 있어 힘든 게이밍에는 쿨링을 강화하고 영화를 볼 때는 저소음 모드로 가동할 수 있으며 온도가 높을 때 조명 색을 바꿀 수도 있다. 이러한 커세어 iCUE는 파 크라이5와 함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에서 출시되며, 곧바로 게임에서 조명효과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