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당시 인기 선수들 대거 재합류
PC방과 접점 많아 향후 대회 진행 관심 커져

<오버워치> 로컬 챔피언스 리그에 해당하는 ‘컨텐더스 코리아’의 출사표가 던져졌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쇼케이스를 갖고, 19일 출범을 공식 선언했다.

이날 쇼케이스는 주요 관계자와 12개 참가팀을 비롯해 팬들이 함께 한 가운데 진행됐다. 12개 팀은 A조 블라썸(BLOSSOM), 콩두 판테라(KONGDOO PANTHERA), 엘리먼트 미스틱(ELEMENT MYSTIC), X6-게이밍(X6-GAMING), 메타 벨룸(META BELLUM), 메타 아테나(META ATHENA), B조 러너웨이(RUNAWAY), 팍시즈(FOXES), WGS 로렐스 나인(WGS LAURELS NINE), 오투 아디언트(O2 ARDEONT), 세븐(SEVEN), MVP 스페이스(MVP SPACE)으로, 기존 APEX 대회에 참가했던 유명 선수들이 고루 합류되어 있어 사실상 신생팀이 아니라 향후 경기 수준이 높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특히 컨텐더스 트라이얼은 PC방에서 진행된 바 있으며, PC방 지원팀은 물론 PC방 게이밍 주변기기 업체가 후원하는 팀도 있어 컨텐더스 코리아는 PC방과 인연이 깊다. 블리자드의 관계자는 향후 PC방과의 연결고리를 더욱 확대하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블리자드와 방송 파트너사인 MBC 스포츠플러스 관계자 역시 무대에 올라 컨텐더스 코리아의 성공을 위한 탄탄한 파트너십을 설명하고 방송 계획 등을 발표했다.

컨텐더스 코리아는 오는 3월 19일부터 4월 18일까지 5주간 매주 월~수요일 저녁 7시부터 두 개 디비전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4월 22일부터 25일까지의 각 디비전별 상위 팀끼리 맞붙는 플레이오프를 거쳐 5월 5일에 첫 시즌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는 MBC스포츠플러스2 및 오버워치 이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