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신규 기능 추가와 사용자 편의 개선 등이 적용될 윈도우 10의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 예상 일정이 포착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 출시 후부터 정기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 10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윈도우 10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단행한 ‘애니버서리 업데이트(Anniversary Update)’를 시작으로 지난해 4월에 적용된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Creators Update)’와 같은 해 가을에 진행된 ‘가을 크리에이터스스 업데이트(Fall Creators Update)’까지 총 세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는 조만간 네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으로, 사전 테스트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의 안정성을 확인하는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Windows Insider Program)에서 발견된 내용에 따르면, 윈도우 10의 4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는 ‘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Spring Creators Update)’로 명명된 것으로 보인다.

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의 윤곽이 드러날 시기는 3월 중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빌드번호 1709였던 지난번 가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를 2017년 9월에 발표한 전례가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인 만큼 빌드번호 1803으로 확인된 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는 3월부터 테스트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인사이더를 통해 별다른 특이점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3~4주 정도면 정식 출시가 이뤄지므로 정식 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가오는 여름을 앞둔 시점에서 흘러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