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PlayStation4 타이틀 <3on3 프리스타일> 이 PS Store 무료 게임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1월 12일 밝혔다.

<3on3 프리스타일>은 2017년 PS Network의 기본 무료 게임 F2P 다운로드 1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해당 순위는 한국 PlayStation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 되었으며, <PES 2017>, <월드오브탱크> 등을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이번 순위는 <3on3 프리스타일>이 해외 콘솔 전문 회사들의 유명 게임들을 제치고 1위를 달성한 것으로, 조이시티가 온라인/모바일 게임 외에 콘솔 분야에서도 높은 게임 개발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마련된 셈이다.

<3on3 프리스타일>은 자사 대표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의 새 시리즈로서 PS4용으로 개발된 콘솔 진출작이다. <3on3 프리스타일>은 서비스 3달 만에 콘솔 게임의 주력 시장인 북미에서만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국내, 유럽, 일본 지역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조이시티 나일영 개발실장은 “이번 수상은 PS4 3on3 프리스타일 유저들의 큰 사랑의 반증으로 깊은 감사드린다”며 “명실상부한 인기 게임으로 자리잡은 만큼 유저 접근성에 대한 초점에서 발전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와 재미요소를 발굴해 유저들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