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겨울 성수기의 시작을 알리는 온라인게임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가 일제히 시작됐다. 크리스마스는 오는 12월 25일(월)이지만 3일 연휴의 마지막날인 만큼 PC방 겨울 성수기는 연휴가 시작되기 하루 전날인 22일(금)부터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크리스마스 연휴를 노린 주요 온라인게임 이벤트들을 살펴보았다.

우선 PC방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는 21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카카오게임즈는 내년 1월 17일까지 정식 서비스를 기념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들에게 ‘2018년 다이어리’, ‘문화 상품권’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침묵의 강자 <리그오브레전드>는 성탄 시즌 동안 신규 모드 및 임무를 1월 9일까지 선보인다. 그간 오픈될 때마다 큰 사랑을 받았던 ‘전설의 포로 왕’과 ‘눈싸움 모두 무작위 U.R.F’ 게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삐뚤어져라!’와 ‘착해져라!’ 2가지 임무 중 하나를 선택해 수행하면 기간 한정 ‘포로 아이콘’과 경험치, 감정표현, 챔피언 획득 재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버워치>는 1월 2일까지 ‘눈송이 축제’라는 타이틀로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일종의 마일리지인 ‘눈송이’를 적립해주고, 유저는 이렇게 적립한 ‘눈송이’를 경품 응모에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이다. 경품은 ‘D.Va 커스텀 PC’, ‘인텔 쿼드코어 7세대 게이밍 PC’, ‘엔비디아 GTX 1060 GDDR5 6GB’, 게이밍 기어(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이다.

<피파온라인3>는 두 종류의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22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게이머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투표 결과에 따라 ‘보너스 선물’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무작위로 보상 1종을 선물하는 ‘크리스마스 버닝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든어택>은 28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누적접속 시간에 따라 ‘영구제 PC방 상자(1개)’, ‘Block X TRG21(IS)(7일)’, ‘한복 캐릭터 (7일)’, ‘Block X D.Eagle(S)(3일)’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27일까지 이어지는 ‘슈퍼 핫 타임’ 이벤트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24일과 25일,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총 2주간 누적 접속 한 시간 달성 시 ‘쁘띠 게느’, ‘쁘띠 토그’ 크리쳐를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신년 겟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두 가지 크리쳐를 모두 획득한 유저에게는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쁘띠 게느&토그 겟타임! 선물상자’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018명에게 ‘토게느 인형 세트’를 선물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1월 9일까지 PC방 이벤트 ‘리마스터 점령 작전’을 진행한다. PC방 고객의 플레이 시간을 기준으로 5,000명에게 게이밍 PC와 게이밍 키보드를 비롯, 백팩, 키보드 등을 선물하며, PC방에서 단 한 시간만 플레이해도 특별 제작된 태극기 초상화를 증정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5일까지 ‘헤네시스’ 및 ‘리프레’ 지역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게임 내 ‘선물받기 퀘스트’ 진행 시 ‘크리스마스 의상 풀 패키지’, ARK 코인, 경험치 2배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달콤 팡팡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특정시간 30분마다 주어지는 초대장으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이벤트를 통해 아이템을 선물하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몬스터 사냥 시 ‘ARK 코인 5개’ 등을 지급한다.

<리니지>는 ‘일단구경’이라는 타이틀로 1월 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해 기간 내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19주년 기념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을 개봉하면 ‘19주년 생일 모자’, ‘19주년 생일 큐브’ ,‘퓨어 엘릭서’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선물은 22시간 마다 추가로 개봉할 수 있어 총 9번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