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탐방] PC 주변기기 전문 제조ㆍ유통 회사 (주)코아엔에스아이
상태바
[업체 탐방] PC 주변기기 전문 제조ㆍ유통 회사 (주)코아엔에스아이
  • 승인 2008.10.01 10:02
  • 아이러브PC방 이상혁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0% 고객만족을 넘어선 100% 고객감동의 실현이 목표

(주)코아엔에스아이는 PC 케이스, 파워 서플라이, LCD 모니터를 전문으로 제조ㆍ유통하는 회사다. 다년간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회사를 창립한 최병환 대표는 제품 개발에 있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또 PC방 시장에 대한 생각에서는 현대인의 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형태의 발전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시장이라 내다봤다. 특히, 각 PC방 업주의 상황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어, 앞으로 PC방 업주들 사이에서 지금보다 더 높은 인지도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은 회사다. 지금부터 ‘100% 고객만족을 넘어선 100% 고객감동의 실현’이 목표라고 말하는 코아엔에스아이의 실무자인 오광근 차장을 만나봤다.

   
 

▲ (주)코아엔에스아이 오광근 차장

 

간략하게 회사 소개를 부탁한다.
(주)코아엔에스아이는 2004년 법인을 설립해 디지털 영상장비 유통을 시작했다. 이후 2007년부터 현재까지 PC 케이스, 파워 서플라이, LCD모니터를 전문적으로 제조ㆍ유통하는 회사로 발전했다.

창업계기는 무엇인가?
유통 노하우가 핵심이다. 다년간의 유통 사업에서 쌓인 노하우가 회사를 설립하는데 자신감을 줬다. 그렇게 디지털방송 영상 장비의 유통 사업을 시작으로 2007년부터 PC 주변기기 제조ㆍ유통 사업에 첫발을 내딛어, 1년 만에 케이스 분야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력 사업은 무엇인가?
2007년 8월 P C케이스를 시작으로 현재 파워서플라이, LCD 모니터를 주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PC 케이스는 그동안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의 ATX케이스를 선보였으며, 차후 슬림 케이스, LP 케이스, PC방 케이스 등 더욱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파워 서플라이는 초기 출시모델인 플라체 파워 서플라이에 이어 보다 안정적인 정격출력을 자랑하는 천궁 파워 서플라이를 출시했다. 특히 천궁 파워 서플라이 시리즈 중 천궁 빙산 모델은 극대화된 크기의 방열판이 파워 서플라이 외부로 돌출된 형태다. 때문에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끌기도 했다. 그 밖에도 평평함의 아름다움이란 슬로건으로 출시해 판매 중인 ‘플라체’ LCD 모니터도 있다.

제품 개발에 가장 주안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 친근감을 쌓고 성능대비 최적의 가격대를 형성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가장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제품 생산라인은 어떻게 운영하고 있나?
케이스와 파워 서플라이는 중국에 지사를 두고 직접 제조하고 있으며, LCD 모니터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공장에서 제조ㆍ생산하고 있다.

   
 

▲ 왼쪽부터 천궁4500 빙산 Dual V2, 천궁5000 빙산 Dual V2, 천궁6000 빙산 Dual V2 파워서플라이

 

PC방 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PC방은 현재 단순히 게임을 즐기던 공간에서 여럿이 커뮤니케이션을 나눌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렇듯 PC방은 앞으로 게임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현대인의 휴식 공간이자 가족의 놀이 공간으로서 국민 여가 시설 중 하나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다. 때문에 형태는 변하겠지만 지속적인 가능성이 잠재된 시장으로 파악된다.

PC방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
그동안 PC케이스를 비롯해 가격대 성능이 우수한 파워서플라이 제품 등이 PC방 업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때문에 전국 PC방에 코아엔에스아이 제품의 판매가 많이 이뤄졌다. 앞으로 이러한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도난방지 잠금장치 등 PC방에 꼭 필요한 규격을 갖춘 저렴한 가격의 PC방 전용 케이스를 개발 중이다. 앞으로도 PC방 맞는 제품을 개발해 업주 분들에게 어필한 계획이다.

PC방 주력 상품은 무엇인가?
케이스, 파워서플라이, LCD 모니터 모두 PC방에 필요한 기본적인 PC 주변기기다. 때문에 모든 제품들이 주력 상품이라 할 수 있다. 특히 LCD 모니터는 PC방 상황에 맞는 강화유리 주문제작 등 업주가 원하는 스펙으로 맞출 수 있게 운영 중이다.

   
 

▲ 왼쪽부터 V6_4L 베이론 4way TCS, R6_5L 레벤톤 4way TCS PC케이스

 

앞으로 PC주변기기 시장에 대한 전망은?
현재 원자재 값 상승, 환율 상승으로 국내 PC주변기기 시장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 하루에만도 몇 군데의 제조사와 유통사가 문을 닫고 PC주변기기 시장을 떠나고 있다. 이런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기업이라면 시장이 안정화된 이후 보다 한 차원 높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아이러브PC방 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디지털 기술의 변화와 발전은 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를 주었다. 특히, 디지털 영상장비와 PC의 비약적인 발전은 그동안 꿈꿔오던 미래의 모습을 현실로 이루어 주는 가장 핵심적인 분야다. 코아엔에스아이는 이런 시대적인 흐름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언제나 100% 고객만족을 넘어선 100% 고객감동의 실현을 실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앞으로 PC방 업주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